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중국, 러시아산 냉동 오징어 포장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중국 지린성 창춘에 수입된 러시아산 냉동 오징어 제품 포장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됐습니다.

현지시간 21일 창춘시 당국에 따르면 지난 18일 창춘의 모 식품회사 오징어 제품 포장에서 채취한 샘플 한 점에서 코로나19 양성반응이 나왔습니다.

이 제품은 중러 접경인 지린성 훈춘의 한 회사가 러시아로부터 수입해 창춘에 판매됐으며, 일부는 창춘 인근 도시인 푸위 소비자에게도 팔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창춘시 당국은 "시 전체의 관련 제품을 조사하고 밀봉 보관했으며, 수입·보관·판매 과정을 조사했다"면서 "주변 환경과 보관 제품에서 채취한 샘플은 모두 음성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감염 우려가 있는 사람들을 격리하고 감염 여부를 검사했지만 모두 음성이었다"고 전했습니다.

창춘시 당국은 "수입 냉동육·냉동해산물을 사거나 날로 먹는 데 신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푸위시 당국은 "지역 시장에서 관련 오징어 제품 10kg이 팔렸다"면서 "지난달 24~31일 해당 시장에서 오징어를 구매한 경우 당국에 보고하고 검사받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중국에서는 지난달 산둥성 옌타이와 안후이성 우후 등 다수 지역의 수입 냉동 해산물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된 바 있습니다.

광둥성 선전시에서는 브라질산 냉동 닭 날개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중국 세관 당국인 해관총서는 이후 수입 냉동식품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될 경우 2번째까지는 1주일간, 3번째 이상이면 4주간 수입 중단 명령을 내리겠다고 밝혔습니다.

해관총서의 15일 발표에 따르면 중국 당국은 코로나19 감염직원 발생 등을 이유로 19개국 56개 식품회사로부터 수입을 중단했습니다.

(사진=글로벌타임스 캡처, 연합뉴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마부작침] 아무나 모르는 의원님의 '골목식당'
​▶ [뉴스속보] 코로나19 재확산 현황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