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2920755 1112020092162920755 03 0309001 6.1.19-RELEASE 111 서울경제 0 false true false false 1600658842000 1600658846000

여수웅천캐슬디아트, 레지던스로 실거주 및 세컨하우스로 활용 가능

글자크기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가 수도권을 비롯한 광역시를 대상으로 신규 분양 아파트 분양 전매 제한에 나섰다. 치솟는 아파트값에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아파트로 집중되면서, 집중 규제 범위 밖 수익형 모델들의 선전이 계속되고 있다.


바이러스로 인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도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수요가 수익형 상품들로 이동하는 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올해 초부터 계속된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이 중심이 된 라이프 스타일이 주류로 자리 잡으며, 세컨하우스 활용과 수익 창출이 모두 가능한 수익형 레지던스에 수요자들이 집중되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1조 원대 남해안 최대 규모 관광산업인 경도해안관광단지 최대 수혜 지역으로 꼽히는 여수 웅천지구에 들어서는 ‘여수웅천캐슬디아트’가 요동치는 부동산 시장 속에서 수익형 부동산 매물로 떠오르고 있다.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국내 대표 관광지로 꼽히며 약 연 1,000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전남 여수시는 지난 6월 6성급 호텔과 쇼핑몰, 해상 케이블카 등이 들어서는 대규모 개발사업인 경도해안관광단지 조성사업을 본격 시작하면서, 2조 2천 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1만 명이 넘는 고용창출 효과 등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웅천지구는 요트투어와 익스트림 보트 등의 해양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이순신 마리나 요트장과 해변문화공원, 이순신공원 등이 조성돼 있어, 성수기 풍부한 관광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이에 성수기 관광객 대상 숙박시설 활용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비성수기 시기에는 세컨하우스로 사용해 활용성을 높일 수 있다.

여수웅천캐슬디아트는 웅천지구 자연환경과 어우러질 수 있는 계단식 스카이라인으로 자연 친화적 정면 외관을 설계했다. 규모는 지하 3층~지상 7층 총 10층으로, 전 세대 복층 구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변 환경을 맘껏 누릴 수 있게 내부는 탁 트인 개방감을 중점으로 설계했으며, 전체적인 화이트 컬러 적용으로 더욱 개방감 있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있다.

주방은 효율적인 동선을 중심으로 파인 다이닝 수준의 설계를 적용했으며, 내부는 공간 활용 효율성이 극대화된 수납공간 설계를 진행했다. 입주민 및 이용객을 위해 단지 내에는 초고속 정보 통신 1등급을 비롯해 원패스 카드 시스템과 홈 네트워크, 무인 경비, 무인 택배 등의 최첨단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에너지 절약을 위한 효율적인 단지 설계를 적용했다.

현재 여수웅천캐슬디아트는 코로나 19로 인해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서울 신논현역 인근에 실시간 영상으로 웅천지구를 확인할 수 있는 강남 홍보관을 오픈했으며, 비대면 분양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수웅천캐슬디아트 관계자는 “품격있는 프리미엄 주거공간의 완성을 위해 호텔식 복층형 로비 라운지와 조식 제공 다이닝 카페, 대형 피트니스, 전용 라운지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웅천캐슬디아트는 전문 위탁사인 핸디즈와 에어비앤비 코리아 양사의 협력으로 수익 혼합형 레지던스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분양 시 매월 수익 자동 정산을 비롯한 핸디즈 숙박시설 30% 할인, IoT 기술 적용 모바일 스마트홈 구축 등의 계약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