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英 BBC, 4골 폭발 손흥민 극찬 "누구도 그를 멈출 수 없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손흥민이 20일(한국시간) 사우샘프턴전에서 4골을 넣은 뒤 손으로 숫자 ‘4’를 펴보이고 있다. 사우샘프턴 |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서울 박준범기자] 손흥민(28·토트넘)이 현지 매체의 극찬을 받았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사우샘프턴과의 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무려 4골을 몰아쳤다. 개인 통산 한 경기 최다골을 수립하는 동시에 프리미어리그 진출 후 첫 해트트릭 작성 기쁨도 누렸다.

손흥민은 0-1로 뒤져 있던 전반 종료직전, 케인의 패스를 이어받아 강력한 오른발 대각선 슛으로 첫 번째 득점을 기록했다. 후반 2분에도 케인의 침투 패스를 이어받아 침착한 왼발 마무리로 리드를 가져오는 역전골을 쏘아올렸다. 한 번 골 맛을 본 손흥민은 후반 28분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이 날 세 번째 득점포를 가동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후반 28분에는 케인의 도움을 받은 뒤 페널티박스 안에서 이번엔 왼발로 사우샘프턴의 골망을 갈랐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손흥민이 네 골을 몰아쳤다. 사우샘프턴은 손흥민을 멈출 수 없었다”고 극찬했다. 유럽축구통계 전문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박beom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