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경찰 "'유출 논란' 순경 공채, 필기 불합격자에 1문제 점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684개 교실 중 25곳서 변경 1문제 미리 공지

1문제 점수 부여→커트라인 넘으면 추가 합격

최종합격 결정까지 첫 합격자들과 분리 진행

뉴시스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지난 19일 오전 서울 시내 한 학교에서 2020년 제2차 경찰공무원(순경) 채용 필기시험 응시생들이 시험장으로 향하고 있다. 2020.09.19. chocrystal@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천민아 기자 = 순경 공채 필기시험 전 문제가 유출됐다는 논란과 관련, 전국 25개 시험장에서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경찰은 모든 필기시험 불합격자에게 1문제에 해당하는 점수를 부여, 합격 커트라인을 넘는 경우 추가합격시키겠다는 대책을 내놨다.

20일 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치러진 '2020년 제2차 순경공채 및 경찰행정학과 경력채용 필기시험'에서 경찰학개론 9번 문제가 경기남부와 경남 등 2684개 교실 중 25개 시험장에서 일찍 공지된 것으로 조사됐다.

이 교실들에서는 오류가 있었던 9번 문제를 휴대전화 등 소지품을 걷기 전 칠판 등에 미리 적어뒀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경찰은 모든 필기시험 불합격자에게 1문제에 해당하는 점수를 부여하기로 했다. 이 추가점수 부여로 필기 합격자 커트라인 이상의 점수를 받게 되면 추가합격된다.

또 이로 인한 경쟁률 상승 등 피해를 막기 위해 당초 필기 합격자는 A그룹으로, 추가 필기 합격자는 B그룹으로 나눠 최종합격자 결정까지 분리해 진행한다.

경찰 관계자는 "응시자 중 누구도 불이익이 없게 하겠다"며 "정오표 배부방식을 사전 개별 배부로 전환하고 시험감독관에 대한 감독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