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이재명 지사 대법원 판결

野 "분노조절 장애" vs 이재명 "x 묻은 개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여권 차기 유력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재난지원금 보편 지급론'에 이어 '지역화폐' 논쟁으로 선명성을 강화하고 나섰다.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을 비판한 데 이어 제1야당인 국민의힘 의원들과 대립각을 세우며 전선을 넓히고 있다. 이 지사는 지난 19일 개인 트위터에 국민의힘이 제기한 '분노조절장애' 비난에 대해 "소인배 독재자 이미지 만들어 공격하기로 했겠지만 뜻대로는 안될 것"이라고 올렸다. 야권이 여권 대선 유력 주자인 자신을 흔들고 있다는 얘기다. 야당 의원들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설전은 최근 이 지사가 '지역화폐의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없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국무총리실 산하 조세재정연구원을 "얼빠진 국책연구기관"이라고 비판하자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이 지사를 "희대의 포퓰리스트"라고 비판한 것이 발단이 됐다. 이 지사는 이날 즉각 "짝퉁 기본소득을 만든 국민의힘은 희대의 사기 집단"이라고 반격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도 나섰다. 장 의원은 "체통 좀 지켜주시면 좋겠다"며 "차기 대권 후보 선두를 다투고 있는 지사가 몇몇 초선 의원 저격에 그토록 화를 감추지 못하느냐. 분노조절도 못하느냐"고 꼬집었다. 그러자 이 의원이 다시 맞불을 놓았다. 이 지사는 이날 개인 페이스북에 "내로남불 비판 피하시려면 공분한 저에게 '분노조절' 말씀하시기 전에, 국민 능멸한 김종인 대표님께 '국민 돈맛' 발언 사과부터 요구하라"며 "실시간으로 벌어지는 수십억 재산 은닉, 천억대 직무 관련 의심 거래는 모르쇠하며 극소액의 형식적 문제를 침소봉대하여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라듯' 하는 귀당 인사들에게는 뭐라 하시겠느냐"고 강조했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임대료 분쟁 조정에 중앙정부가 적극 나서 달라고 요청했다. 이 지사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임대료 조정과 감면에 대한 유권해석 및 행정지도를 중앙정부에 건의했다"고 밝혔다.

[윤지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