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진중권, 문대통령에 "조국·추미애 이후 공정을 말하는 건 야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대통령, 전날 청년의날 연설에서 '공정' 37번 언급한 점 겨냥

윤석열 가족 수사 문제 꺼내든 민주당엔 "이젠 막 던지기로 한 모양"

뉴스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유새슬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0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조국·추미애 이후 공정을 말하는 것은 야만이다"라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19일) 제1회 청년의날 기념식 연설에서 "청년 여러분, 오늘 저는 여러분과 우리 사회의 공정에 대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며 '공정'을 37번 언급한 것을 겨냥해 이렇게 밝혔다.

최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복무 특혜 논란과 인천국제공항공사(인국공) 사태 등 불공정 이슈가 연이어 터지면서 청년층은 '공정'을 기치로 내걸고 출범한 문재인 정부에 강한 불만을 드러내고 있다. 문 대통령의 전날 연설은 이를 의식한 결과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그러나 진 전 교수는 전날에도 "조국, 추미애 사태 이후에 '공정'을 말하다니. 어디가 딴 세상에 사시는 듯"이라며 "언어가 너무 혼탁해졌다. 대통령이 말하는 공정이란 이런 것"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에 또다른 글을 게시하고 여당을 향해 날을 세웠다.

신영대 민주당 대변인이 윤석열 검찰총장 가족 문제를 꺼내들며 "검찰이 '제 식구 감싸기식'을 넘어 '총장님 식구 감싸기식 수사라도 하는 듯하다"고 윤 총장을 향해 날을 세우자, 진 전 교수는 "도대체 추미애 청탁 비리와 윤석열이 무슨 관계가 있다고. 이제는 막 던지기로 한 모양이다"라고 비꼬았다.

진 전 교수는 민주당이 추 장관과 관련된 공정성 논란을 윤 총장 사건으로 덮으려는 의도를 가졌다고 파악한 것이다.

그는 "황희가 뻘짓하고 사과했으면 그걸로 끝낼 일이지, 곧바로 말을 뒤집을 거면 사과는 뭐하러 시킨 거냐"라며 "꼴에 대선주자 해보겠다고"라고 덧붙였다.

황희 민주당 의원은 앞서 추 장관 아들 서모씨와 같이 카투사에서 근무했던 당직사병을 '단독범'이라고 지칭했고 이에 대한 비판이 폭주하자 사과했다.

진 전 교수는 "이게 다 김어준 탓"이라며 "머리가 음모론적 사유에 쩔어 있다"고 비난했다.
yoos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