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野 허은아, 靑 BTS 행사 연출했다는 탁현민에 “나르시즘이 도를 넘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문재인 대통령 기조연설 듣는 탁현민 의전비서관.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이 20일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을 향해 “탁현민의 나르시즘이 도를 넘었다”고 했다.

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어제 대한민국 첫 번째 청년의 날 행사에 문재인 대통령이 BTS를 내세워 불공정 비난을 막는 방탄을 입은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방탄은 탁현민이 입고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청와대는 제 1회 청년의날 행사를 갖고 방탄소년단을 초청했다. 이후 탁 비서관은 페이스북에 자신이 이 행사를 연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허 의원은 “행사를 준비하는 공직자들은 무대 뒤에서 철저하게 보이지 않는 손이어야 한다”며 “의전의 모든 공(功)은 국민께, 그리고 모든 과(過)는 공직자 스스로가 짊어져야 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런데 탁현민은 정치 대통령인 문재인 대통령과, 문화 대통령인 BTS를 내세운 행사에 ‘탁현민 표’라고 스스로 꼬리표를 붙였다. 그것도 모자라 “나의 선물” 이라고 한다"며 “쇼'와 ‘의전’은 다르다. 그런데 탁현민 청와대 의전 비서관에게 대통령의 의전은 여전히 자신을 위한 쇼로 이용될 뿐인가 보다”고 했다.

허 의원은 “나르시즘의 신화를 만든 나르키소스는 결국 자신의 모습에 도취되어 물에 빠져 죽고 말았다. 제발 정신 좀 차리길 바란다. 처음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안타깝게 생각된다”고 했다.

[김아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