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류현진 5회 집중타에 2실점…1-2에서 강판해 시즌 2패 위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필라델피아전서 4회까지 완벽했지만…연속 3안타에 역전 허용

연합뉴스

'팀의 5연패를 끊어라'…역투하는 류현진
[USA 투데이/로이터=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팀을 연패 수렁에서 구출하라는 특명을 안고 등판한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집중타를 견디지 못하고 시즌 2패 위기에 처했다.

류현진은 20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뱅크파크에서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벌인 2020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안타 6개를 맞고 2실점 했다.

삼진 8개를 낚았고 평균자책점은 3.00을 유지했다.

류현진은 1-2로 뒤진 7회 윌머 폰트에게 배턴을 넘겼다.

토론토가 동점 또는 역전을 못 하면 류현진은 패전 투수가 된다.

류현진은 올해 6번째 퀄리티스타트(선발 투수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 투구)를 달성했지만, 타선 지원을 못 받아 불운했다.

5연패 중인 토론토 타선은 홈런으로 고작 1점을 지원했다.

5회가 가장 아쉬웠다.

류현진은 3회까지 매 이닝 삼진 2개씩 솎아내며 필라델피아 타선을 완벽에 가깝게 봉쇄했다.

왼손 타자를 상대로 한 낙차 큰 커브로 재미를 봤고, 컷 패스트볼(커터)도 예리했다.

커브로 3개, 커터로 2개, 체인지업 1개를 결정구로 던져 삼진 6개를 낚았다.

류현진은 1회 첫 타자 앤드루 매커천을 볼넷으로 내보냈다.

브라이스 하퍼의 1루수 땅볼 때 매커천을 2루에서 잡아 한숨을 돌린 뒤 헤안 세구라, 디디 흐레호리위스는 커브로 헛스윙 삼진을 유도했다.

연합뉴스

필라델피아 필리스 상대로 혼신의 역투 펼치는 류현진
[AP=연합뉴스]



3회 선두 타자 앤드루 냅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했지만, 이후 1번 타자 매커천, 2번 브라이스 하퍼를 각각 바깥쪽 스트라이크 존에 걸치는 커터, 몸쪽에 떨어지는 체인지업으로 삼진으로 요리했다.

공 8개로 4회를 삼자 범퇴로 넘긴 류현진은 1-0으로 앞서간 5회말 위기에서 동점, 역전을 허용했다.

선두 왼손 타자 제이 브루스에게 빠른 볼을 던졌다가 좌월 2루타를 맞았다.

스콧 킹어리의 희생번트 때 주자를 3루에 보낸 류현진은 냅에게 동점 좌전 적시타를 내줬다.

곧이어 애덤 헤이슬리의 중전 안타 때 1사 1, 3루 두 번째 고비에서 매커천에게 중전 안타를 맞고 2점째를 줬다.

하퍼에게 우전 안타를 맞아 1사 만루 대량 실점 위기에서 류현진은 세구라와 흐레호리위스를 삼진과 뜬공으로 잡고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은 6회 세 타자를 가볍게 요리하고 시즌 11번째 등판을 마쳤다.

토론토는 8번 타자 1루수 트래비스 쇼의 우월 솔로 홈런으로 5회 선취점을 얻었다.

cany99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