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아람코, 다보스포럼서 등대 네트워크 선정...‘세계 제조업 미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람코 유전 설비, 글로벌 에너지 메이저 기업 중 유일한 등대 네트워크 선정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람코 쿠라이스 유전 설비 (사진=아람코 제공)
[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아람코는 쿠라이스(Khurais) 유전 설비가 세계경제포럼(The World Economic Forum)의 세계 등대 네트워크’(Global Lighthouse Network)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쿠라이스 유전 설비는 아람코의 우쓰마니아 가스 플랜트에 이어 세계경제포럼의 세계 등대 네트워크(Global Lighthouse Network)에 합류했다.

아민 나세르(Amin Nasser) 아람코 대표이사 사장은 “우리 설비에 적용된 첨단기술이 다시 한번 세계경제포럼에서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람코는 에너지 부문의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고 있으며, 4차산업혁명 기술 솔루션들을 적용해 효율, 안전, 환경 부분에서 상당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쿠라이스는 세계 최대 지능형 유전으로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스마트센서 및 로보틱스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며 “지난해 쿠라이스 유전 설비가 공격받은 후 정확히 1년이 되는 해에 세계경제포럼의 인정을 받았다. 이는 어떤 역경에도 최고 수준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아람코의 역량을 명확히 보여준 것”이라고 강조했다.

쿠라이스 유전 설비는 올해 세계 등대 네트워크에 합류한 전 세계 10개 설비 가운데 하나다. 세계 등대 네트워크에 가입된 설비는 총 54개다. 이 가운데 설비 두 개 이상이 가입된 회사는 아람코와 함께 9개사뿐이다. 글로벌 에너지 메이저 기업 가운데 등대 네트워크에 합류한 기업은 아람코가 유일하다.

im9181@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