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박건우의 싹쓸이 2루타…‘4이닝 5실점’ 함덕주, 패전은 면했다 [현장스케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서울 잠실) 안준철 기자

두산 베어스 좌완 함덕주가 타선의 도움으로 패전은 면했다.

함덕주는 19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KBO리그 LG트윈스전 4이닝 동안 77개의 공을 던지며 9피안타(1피홈런) 1볼넷 2탈삼진 5실점을 기록했다. 다만 2-5로 뒤진 4회말 팀 타선이 4득점 빅이닝을 만들어주면서 노디시전이 됐다. 승패를 기록하지 못한 것이다.

초반부터 함덕주의 제구는 좋지 않았다. 1회 선두타자 홍창기에 안타, 후속타자 오지환에게도 안타를 맞고, 로베르토 라모스에게는 볼넷을 골라 무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여기서 함덕주는 김현수에게 희생플라이를 맞아 먼저 실점했다. 함덕주는 계속된 1사 1, 3루서 채은성에게 1타점 적시타까지 맞아 총 2실점하며 1회초를 마쳤다.

매일경제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0 KBO 리그"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 경기가 열렸다. 1회초 무사 만루에서 두산 박세혁 포수가 마운드에 올라가 선발 함덕주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서울 잠실)=김영구 기자


다만 타선도 초반부터 함덕주를 도왔다. 1회말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의 동점 투런포가 나왔다.

그러나 함덕주는 2회초에도 실점했다. 유강남에게 2루타를 내준 후 정주현의 1루수 땅볼이 나와 몰린 1사 3루 위기. 함덕주는 홍창기에게 1타점 적시타를 허용했다. 물론 후속타를 더 얻어맞지 않아 추가점을 내주지 않은 건 다행이었다.

하지만 3회초에도 실점이 나왔다. 선두타자 김현수에게 7구까지 가는 승부 끝에 안타를 내준 함덕주는 무사 1루서 채은성에게 투런홈런을 허용했다. 다만 이천웅을 삼진, 양석환을 유격수 땅볼, 유강남을 중견수 플라이로 처리하며 이닝을 마쳤다.

매일경제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0 KBO 리그"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 경기가 열렸다. 4회말 2사 만루에서 두산 박건우가 6-5로 승부를 뒤집는 역전 3타점 2루타를 치고 있다. 사진(서울 잠실)=김영구 기자


4회도 흔들린 함덕주는 실점 없이 넘기고 이날 역할을 마쳤다. 두산은 4회말 선두타자 김재환의 솔로포로 추격을 시작했고, 2사 후 김재호의 안타와 오재원의 유격수 땅볼을 상대 유격수 오지환의 실책으로 1, 3루 찬스를 잡았고, 박세혁이 볼넷을 골라 만루 찬스를 만들었다. 여기서 박건우가 풀카운트 승부 끝에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날렸고, 주자 3명이 모두 홈으로 들어와 6-5로 전세를 뒤집었다.

이후 5회부터는 김명신에게 마운드를 넘기고 함덕주는 벤치로 물러났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