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WHO "주요 강국들, 코로나19 대응에 협력 안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세계보건기구(WHO)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세계 부유한 국가들이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에 대응하기 위해 여전히 협력을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글로벌 코로나19 확진자가 3000만명을 넘어서고 있는 시점에서 다음주 유엔총회 개최를 앞두고 WHO수장이 팬데믹 퇴치에 주요 강국들이 협력해 줄 것을 강력 촉구했다.

18일(현지시간) 독일 도이체벨레(DW)에 따르면 WHO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이날 스위스 제네바에서 기자들에게 "주요 강국들은 아직도 협력을 하지 않고 있다"고 우려했다.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유엔총회에서 주요강국의 지도자들에게 WHO와 국제보건자선단체가 코로나19백신과 약품개발에 속도를 내기 위해 필요한 350억달러(약42조원)의 자금 모집을 호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엔총회는 다음주에 개최된다.

더불어 거브러여수스는 "코로나19 이후 또 닥쳐올 질병에 대한 준비도 지금부터 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존스홉킨스 대학에 따르면 현재 코로나19 피해자 규모가 가장 큰 국가는 미국으로 확진자와 사망자가 각각 660만명 및 19만명을 넘어섰다. 그 다음이 인도로 확진자와 사망자가 각각 510만 몇 8만명 이상이고, 그 뒤로 브라질이 잇고 있다.

뉴스핌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 WHO) 사무총장 [사진= 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007@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