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꿀팁!금융]추석 선물, 어떤 카드로 어디서 구매하면 좋을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이번주 카드업계에서는 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카드사들이 대형마트와 백화점 선물세트 할인 행사를 시작하고 나섰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비대면) 소비 문화가 익숙해지면서 카드사들이 온라인쇼핑몰과 앱 소셜커머스 등에서도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적극 펼치고 있다.

신한카드, 추석 대형마트·온라인쇼핑 최대 40% 할인

이데일리

신한카드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 맞을 맞아 이마트에서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신선세트, 가공세트, 생활세트를 구매하면 구매 물품에 따라 최대 40% 할인 또는 이용 금액대별로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홈플러스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추석 본행사로 오프라인 대형매장 대상 추석 선물세트 최대 30% 현장할인 및 최대 50만원 추가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서는 이달 25일까지 8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른 쿠폰과 중복적용이 가능한 5%(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1일 1회 사용 가능하다.

AK플라자에서는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전 점포를 대상으로 이용한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AK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18일부터 30일까지는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식품관을 대상으로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 AK상품권을 증정한다.

쿠팡에서는 이달 23일까지 추석페어 주방 톱브랜드 20% 즉시할인, 30일까지는 안마의자 등 효도상품을 최대 20%까지 할인해준다.

G마켓에서는 이달 24일까지 한가위 빅세일 행사를 통해 마트 및 식품관 카테고리 상품에 대해 10%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G9 사이트를 통해서는 25일까지 추석 선물 상품에 대해서 최대 7%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온라인 직영 쇼핑몰 ‘올댓쇼핑’에서는 추석 선물세트 특가 기획전을 통해 한우, 굴비 등 선물세트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을 구매하면 최대 3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매일 10시 올댓쇼핑 모바일 앱을 통해 생필품, 소형가전, 건강식품 등을 최대 50%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한카드는 또 추석을 맞이해 트로트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자 5명과 함께하는 ‘트롯 라이브 한가위 선물쇼’를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과 11번가 앱을 통해 이달 24일 오후 7시부터 라이브로 송출한다. 방송을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에 공연을 더한 새로운 콘셉트의 쇼핑 기획전이다.

삼성카드, 상품권 최대 50만원 증정 또는 할인

삼성카드는 전국 이마트(온라인몰 포함)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다음달 1일까지 삼성카드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신세계상품권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인기 선물세트를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40%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전국 홈플러스(익스프레스·온라인쇼핑 포함), 롯데마트(온라인몰 포함), VIC마켓에서는 이달 19일까지 삼성카드로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홈플러스상품권 또는 할인을 제공한다.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는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홈플러스상품권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삼성카드로 인기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3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쇼핑’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추석 상품 기획전 ‘미(美).리.추.석’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카드 회원가로 정육, 과일, 농산물 등 추석 상품과 추석 선물세트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한 상품을 5~10개 이상 대량 구매시 특별 할인도 제공한다.

현대카드, 한가위 맞이 ‘M포인트위크 05’ 이벤트

이데일리

현대카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이달 20일까지 요일 별로 지정된 온라인쇼핑몰에서 50% M포인트 결제와 재적립 혜택, 경품을 제공하는 현대카드 ‘M포인트위크 05’ 이벤트를 진행한다. M포인트는 현대카드M 계열 카드 등을 사용할 때 적립되는 포인트로, 사용처와 이용 실적에 따라 결제금액의 0.5~6%가 적립된다. 적립한 M포인트는 자동차 구매와 주유, 외식, 쇼핑 등 전국 5만7000여곳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대표 온라인쇼핑몰 △지에스샵(GS SHOP) △티몬 △현대 에이치몰(Hmall) △인터파크쇼핑 △지(G)마켓 △옥션 △씨제이몰(CJmall)에서 모든 상품의 결제 금액의 50%를 M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GS SHOP, Hmall, CJmall에서는 결제 건당 5만 M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다. 그 외 쇼핑몰은 3만 M포인트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행사 기간에는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사용한 M포인트의 절반을 돌려준다.

현대카드는 한가위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홈플러스 △롯데마트 △지에스(GS)슈퍼 △메가마트에서 이달 30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30~50%까지 할인해준다. 정관장에서는 20만 원 이상 결제 시 50% M포인트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롯데마트 추석 선물세트 최대 30% 할인

이데일리

롯데카드는 추석 맞이 이벤트로 롯데마트에서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롯데카드로 구매 시 최대 30% 할인 또는 구매금액의 5%를 최대 50만원까지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이달 21일까지 엘페이 앱을 통해 롯데카드로 정관장 상품을 20만원 또는 40만원 이상 구매 시 각 2만원 또는 4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25~27일 동안은 롤라카드 또는 롯데백화점 롯데카드로 단일 브랜드를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29일까지 식품 선물세트를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다음달 7일까지 5만원 이상 추석 선물세트를 롯데카드로 구매 시 10%를 최대 30만원까지 할인해준다. 엘페이 앱을 통해 결제하면 추가로 10%를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롯데카드 앱이나 홈페이지 내 터치(TOUCH) 서비스에서 관련 혜택을 터치 완료하고 이달 21일부터 30일까지 BHC, BBQ 치킨 기프티샷을 구매하면 5% 할인에 추가로 1인 1매까지 2000원을 할인해준다.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는 롯데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3%를 할인해준다.

하나카드, 추석 맞이 ‘모두의 건강한 식탁’ 등 이벤트

이데일리

하나카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변화된 소비패턴에 대해 정밀한 분석과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대한 합리적 예측을 통해 집콕족·쇼핑족·여행족 등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모두의 건강한 식탁’, ‘추석 페스티벌’, ‘추석 연휴에는 여행&휴식’이라는 3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모두의 건강한 식탁’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트랜디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푸드 및 인테리어 상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켓컬리에서 4만원 이상 토스에 등록된 하나카드로 결제 시 4000원 즉시할인 △정원e샵에서 가을별미 음식 5만원 이상 결제 시 8000원 즉시할인 △오늘회에서 신선 제철 해산물을 6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페이코로 △청년떡집에서 디저트 떡을 1만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1만원 한도) △설로인에서 결제 시 25% 할인(2만원 한도) △모도리에서 결제 시 20% 할인(3만원 한도) 혜택도 제공한다.

‘추석 페스티벌’ 이벤트는 △신세계면세점에서 이달 말까지 30·60·1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5000·3만·12만원 할인 △11번가에서 이달 20일까지 LG브랜드위크 기획전 제품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할인(10만원 한도) △SK페이로 이달 25일까지 추석특선 이벤트 제품 5만원 이상 결제 시 7000원 장바구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에서는 이달 21일부터 30일까지 마트상품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5% 쿠폰할인(5만원 한도)을, 쿠팡에서는 이달 23일까지 추석 페어 탑(Top) 브랜드 주방용품 결제 시 최대 20% 할인(5만원 한도) 혜택도 제공한다.

‘추석 연휴에는 여행&휴식’ 이벤트로 △G마켓에서 여행 상품을 1000원 이상 결제 시 15%할인(최대 10만원 한도) △데일리호텔 앱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10% 즉시할인(최대 1만원 한도) 혜택을 제공한다. 독서 휴식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서 G마켓, 옥션에서 도서 상품 결제 시 최대 1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BC카드, 추석 선물 온라인몰 집중 할인

이데일리

비씨(BC)카드는 이달 27일까지 G마켓, 옥션 내 추석 선물 품목에 대해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혜택은 한우, 과일, 전통주, 한과 등 ‘한가위빅세일 신선식품관’ 특가 상품에 적용된다. 할인 쿠폰은 ID당 매일 2회까지 받을 수 있고 BC카드(신용·체크카드)로 당일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씨제이몰(CJmall)에서도 이달 27일까지 BC카드 7% 할인쿠폰을 다운(CJmall 홈페이지 ‘쿠폰&혜택’)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하며 기간 내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된다. 지에스샵(GS SHOP)은 25일 하루 상품페이지에 ‘카드즉시할인가’ 또는 ‘BC 5% 즉시할인’이 표기돼 있는 상품에 한해 5만원 이상 결제 시 5%를 즉시 할인해준다.

BC카드는 또 다음달 4일까지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BC카드 회원은 전월 실적과 상관 없이 5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다. 단 상품권, 기프트카드, 국세, 지방세 업종은 제외된다.

NH농협카드, 추석 맞이 ‘슬기로운 집콕생활’ 이벤트

이데일리

NH농협카드는 추석을 맞아 비대면 온라인가맹점 할인 및 추석 선물세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온라인가맹점 할인 프로모션은 △농협몰 △지(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쓱닷컴 △롯데온(ON) △쿠팡 △위메프 △티몬 △여기어때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지에스샵(GS Shop)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등 온라인 가맹점 30곳에서 NH농협 개인카드(채움)를 이용해 결제 시 가맹점에 따라 5~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추석 선물세트 결제 시 20~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거나 결제 금액별 상품권을 증정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상 가맹점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세이브존 △킴스클럽 △메가마트 △세븐일레븐 △지에스(GS)슈퍼 △롯데슈퍼 △롯데백화점 △에이케이(AK)플라자 △현대아울렛 △스타필드 등이다.

한편 NH농협카드는 ‘추석에도 슬기로운 집콕생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농협카드 신용·체크카드(채움·비씨)를 이용해 다음달 31일까지 온·오프라인 국내가맹점 합산 50만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파라오2 브레인), TV, LG LED 프라엘마스크 등 경품 또는 캐시백을 총 706명에게 제공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