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文대통령, BTS 만난다...'청년의날' 기념식 참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9일 靑서 '제1회 청년의날' 기념식 열려
BTS, 청년대표 연설 및 '2039년 선물' 전달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018년 프랑스 파리 트레지엄 아트극장에서 열린 '한·불 우정의 콘서트' 공연을 마치고 케이팝 그룹 방탄소년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와대 페이스북) 2018.10.15/뉴스1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청와대에서 개최되는 '제1회 청년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다.

청와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터 청와대 녹지원에서 문 대통령 내외가 참석한 가운데 청년의 날 기념식이 개최된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이다.

청와대는 "이번 기념식은 청년기본법 시행에 따른 '첫 정부 공식 기념식'으로 우리나라 발전을 위해 매 순간 역할을 다한 대한민국 청년을 청와대로 직접 초청해 청년세대에 대한 예우를 갖추고, 청년과 정부 사이의 벽을 허무는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청년의 문제와 고민을 해결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새로우며 깊어지며 넓어진다'의 행사명으로 개최되는 기념식은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해 애써온 청년에 대한 소홀함이 없도록 다양한 연령과 지역, 직군의 청년을 초청했다.

청년기본법에 따라 공모로 구성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과 5당 청년대표, 청년기본법 제정을 위해 앞장선 활동가와 유공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한 청년들과 함께 군인, 경찰, 소방관을 비롯해 다문화 교사, 헌혈 유공자, 프로게이머, 유튜브 크리에이터, 해녀, 장애 극복 청년, 청년 농업인, 디자이너, 운동선수, 문화예술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년들이 기념식에 참석한다.

기념식은 △오프닝 공연 △기념 영상 △유공자 포상 △청년 연설 △2039년 전달식 △대통령 기념사 △기념 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청년대표 연설은 빌보드 차트 2주 연속 1위를 달성한 방탄소년단(BTS)이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린 청년리더로 참석해 청년의 목소리를 낸다. BTS는 화려한 아이돌이 아닌 청년의 한사람으로 개개인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고 청년에게는 희망의 메시지를, 기성세대에게는 지지와 격려를 바라는 연설을 할 예정이다.

또 19년 후에 공개될 '2039년 선물'을 미래의 청년세대를 위해 전달한다. 이날 전달된 선물은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에 기탁되어 19년 후 제20회 청년의 날에 공개 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조치를 위한 사전·사후 방역 및 발열검사 등 철저한 예방조치 하에 진행된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