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네이버, SW 교육 플랫폼 '엔트리' 회원수 200만명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네이버의 비영리 교육재단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소프트웨어(SW) 교육 플랫폼 '엔트리'(Entry)’가 출시된 지 약 6년 만에 회원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엔트리는 블록을 쌓듯이 프로그래밍 명령어를 조합해 창작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온라인 SW 교육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주 이용 대상으로, 게임을 하듯 주어진 미션을 프로그래밍으로 해결하며 SW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재단 측은 200만 회원을 확보한 것은 국내 SW교육 플랫폼으로서 많은 학생들의 SW교육 대중화를 앞당기고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김지현 사무국장은 "엔트리를 통해 누구나 소프트웨어적 상상력을 실현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계속 만들어 갈 것"이라며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차별 없이,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AI)과 SW 교육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과 네이버는 많은 선생님들이 엔트리를 활용해서 올바른 SW 및 AI, 데이터 관련 지도를 할 수 있도록 교사 대상의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내달부터 ▲인공지능 이론과 기술 ▲인공지능 윤리 ▲교육 방안 등의 내용을 담은 AI 교육 영상 콘텐츠와 교재를 온라인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