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타들의 잇따른 사건·사고

불법 도박장 개설 개그맨은 최국 아닌 최재욱, 혐의 인정→“김형인 운영 NO”(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개그맨 최재욱이 불법 도박장 개설 혐의를 인정한 가운데, 동업자로 의심받은 김형인에 대한 오해를 해명했다.

지난 15일 MBC ‘뉴스데스크’는 S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김모씨와 동료 개그맨 최모씨가 도박 장소 개설 등의 혐의로 1일 재판에 넘겨졌다고 보도했다.

검찰 조사 결과 이들은 2018년 초 서울 강서구의 한 오피스텔에 불법 도박장을 개설한 뒤 포커와 비슷한 ‘홀덤’ 게임판을 만들어 수천만원의 판돈이 오가는 도박을 주선하고 수수료를 챙겨온 것으로 드러났다.

매일경제

최재욱 김형인 사진=홈페이지, 기린엔터테인먼트


사건 보도 후, 김형인은 스포츠조선과의 단독인터뷰를 통해 “불법 도박장을 운영한 사실이 없다. 오히려 공갈과 협박에 2년간 시달려 (상대방을) 고소할 계획”이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는 “3년 전 개그맨 후배 최모씨가 보드게임방 개업 명목으로 돈을 빌려달라기에 1500만원을 빌려줬다. 당시만 해도 음성적이거나 불법 도박을 하는 시설이 아니었다”라며 “같은 해 말(2017년), 결혼(2018년 3월)을 앞두고 자금이 필요하니 빌려준 돈을 달라고 최씨에게 요구했는데 그는 새 투자자인 A씨의 투자금 중 일부로 내게 변제했다. 이후 보드게임장이 불법화됐고, 운영 차질 등으로 거액을 손해본 A씨가 내가 최씨에게 돈을 빌려준 걸 빌미로 불법시설 운영에 개입된 것으로 공갈 협박하며 금전을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형인은 “16일 A씨를 공갈 협박 혐의로 고소할 예정이다”이라고 전했다.

이후 누리꾼들은 김형인 외 최 씨가 개그맨 최국일 거라고 추측했다. 이에 최국은 15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불법 도박 개그맨 너 아니냐’는 이야기가 너무 많더라. 나는 아니다. 개인적으로 김모 씨랑 친하긴 하다. 그런데 난 아니다”라며 오해를 스스로 해명했다.

매일경제

개그맨 불법 도박장 개설. 사진=뉴스캡쳐


다음날인 16일 개그맨 최재욱은 자신이 최 씨임을 밝혔다. 그는 스포츠조선과 인터뷰에서 “혐의를 인정한다”라며 “처음에는 합법적인 보드게임방으로 개업했다가 이후 사행성 불법도박장이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도박장 운영이 어려워지면서 투자자 A씨와 갈등을 빚게 됐는데, 그 과정에서 도박장 운영에 가담하지 않은 선배 김형인까지 A씨의 협박을 받게 된 것”이라며 “김형인은 보드게임방 개업 무렵 제게 1500만 원을 빌려준 것이 빌미가 되어 운영에 가담자인 것으로 억울하게 협박을 받았다. 제 죄를 반성하고,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사과했다. 또한 오해 받은 최국에게도 사과했다.

불법 도박장 개설 혐의를 받고 있는 개그맨들의 실명이 공개된 가운데, 최재욱과 김형인은 각각 지난 4일과 15일 변호인선임계를 제출하고 오는 10월 21일 서울남부지법에서 예정된 첫 공판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김형인과 최재욱은 SBS 개그맨 출신으로 ‘웃찾사’에 출연한 바 있다. mkc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