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텍사스' 추신수 MLB 활약상

추신수, 홈런 포함 4안타 맹활약...팀은 패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가 맹활약했지만, 팀을 구하지는 못했다.

추신수는 6일(한국시간) T모바일파크에서 열린 시애틀 매리너스와 원정경기 5번 우익수 선발 출전, 4타수 4안타 1타점 1득점 기록했다. 시즌 타율은 0.229로 올랐다. 추신수가 한 경기 4안타를 기록한 것은 2017년 8월 20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홈경기 이후 처음이다.

2회 첫 타석 좌전 안타로 출루하며 포문을 연 추신수는 4회에는 1사 1루에서 수비 시프트의 허점을 노리는 번트 타구로 두 번째 안타를 기록했다. 이어 더블 스틸을 성공하며 1사 2, 3루 기회를 만들었고, 팀은 스캇 하이네만의 유격수 앞 땅볼로 한 점을 냈다. 6회 2사 주자없는 상황에서는 땅볼 타구가 3루수 옆으로 빠지면서 좌전 안타가 됐다.

매일경제

추신수는 4안타를 터트렸지만, 팀은 졌다. 사진(美 시애틀)=ⓒAFPBBNews = News1


이 세 안타는 모두 득점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9회에는 바뀐 투수 요한 라미레즈를 상대로 우중간 담장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때렸다. 시즌 5호 홈런. 2-5에서 3-5로 쫓아가는 홈런이었다.

시애틀 상대로만 통산 20번째 홈런. 레인저스 구단은 이것이 추신수가 특정 팀을 상대로 기록한 가장 많은 홈런이라고 소개했다.

팀은 이후 점수를 추가하지 못하며 3-5로 졌다. 1승 25패로 4연패 늪에 빠졌다. 시애틀은 17승 22패.

7회 앤더슨 테헤다의 솔로 홈런으로 힘겹게 동점을 만들었지만, 8회말 대량 실점했다. 조너던 에르난데스가 첫 타자 카일 시거를 사구로 내보낸데 이어 네 타자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 4점을 내줬다.

앞서 7회에는 잘 던지고 있던 조엘리 로드리게스가 투구 도중 다리를 다치며 강판됐다. 구원 등판한 로드리게스는 7회를 잘 마무리했지만, 8회에는 얘기가 달랐다.

스위치 히터인 테헤다는 이날 우타석에서 처음으로 홈런을 기록했다. 1986년 루벤 시에라 이후 처음으로 빅리그 데뷔 후 첫 다섯 경기만에 양쪽 타석에서 모두 홈런을 때린 텍사스 선수로 기록됐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