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KOTRA, 베트남 정보 총망라한 '비지니스 뉴스'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남방 정보구축 일환...9월부터 심층뉴스, 투자정보 등 전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가 베트남의 종합적인 비즈니스 정보제공을 위해 월간 ‘KOTRA 베트남 비즈니스뉴스’를 창간했다고 최근 밝혔다.

KOTRA 베트남 비즈니스뉴스의 창간호인 2020년 9월호에는 개정노동법 관련 대응방안, 민관합작투자사업(PPP)법 제정을 통해 본 베트남 인프라시장 동향, 베트남으로의 생산기지 이전 움직임 등이 담겼다.

베트남은 한국의 제3위 수출대상국이자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핵심거점 대상국임에도 그간 대부분의 정보가 현지 언론을 번역하는 등 단순하고 피상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어 투자의향 기업에게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KOTRA 베트남 비즈니스 뉴스는 향후 심층적으로 분석한 해외시장정보, 프로젝트 시장동향, 세무·노무·법률 등 투자환경 관련 정보, 유망성 투자정보, 거시경제지표 등 다양하고 종합적인 베트남 비즈니스 정보를 수록할 방침이다. KOTRA 베트남 비즈니스 뉴스는 베트남 현지 진출 기업들은 물론 국내 투자진출의향 기업에게도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무료로 배포된다.

이종섭 코트라 동남아대양주지역본부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양국의 인적교류가 중단되면서 오히려 베트남에 대한 정보 욕구가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에 창간한 KOTRA 베트남 비즈니스 뉴스가 이 같은 기업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노이(베트남)=김태언 특파원 un7stars@ajunews.com

하노이(베트남)=김태언 un7stars@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