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AI 기술과 사업의 만남' 비즈니스 네트워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특구진흥재단, 4일 'AI 수요기업-공급기관 Meet-up Day' 행사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4일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2020 AI week 페스티벌'에서 인공지능(AI) 기술 수요기업과 연구기관간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대신 특구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4일 오후 1시부터 방송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AI 수요기업-공급기관 Meet-up Day' 행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특구재단에서 AI수요기업과 연구기관간 교류 및 기술이전을 지원하며,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시대에 중요성을 더하는 헬스케어 분야 중심으로 AI 기술 도입을 희망하는 4개 스타트업과 이들 기업의 기술수요를 연구하는 3개 연구기관 발명자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특구재단이 2019년부터 AI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AI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AI 특성화기업 역량강화사업'에 대한 소개와 대표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향후, 특구재단은 'AI 수요맞춤형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신설해 AI 역량강화, BM컨설팅, R&BD과제, 투·융자 연계, 해외마케팅 등 통합패키지 등 AI기술 수요기업의 사업화 단계별 성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양성광 이사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기업과 연구자간 교류가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번 AI Meet-up Day 행사가 AI기술을 찾는 수요기업과 발명자를 연결 시켜주는 교류의 장을 넘어 새로운 성과가 창출되는 시작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