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AIG 여자오픈 4위 박인비 "첫날 빼고 둘째 날부터 전체적으로 좋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인비(32)가 시즌 첫 메이저 대회에서 4위 성적을 낸 것에 대해 "첫날 빼고 둘째 날부터는 전체적으로 좋았다"며 "마지막 날에 버디 맛을 많이 봐서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인비는 24일(한국시간) 영국 스코틀랜드의 로열 트룬 골프클럽(파71·6649야드)에서 열린 AIG 여자오픈 골프대회(총상금 450만달러)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5언더파 66타를 기록했다.

최종합계 1언더파 283타로 단독 4위를 차지한 박인비는 경기를 마친 뒤 인터뷰에서 "첫날 6오버파를 쳐서 어려운 컨디션이었지만 그래도 2∼4라운드에 타수를 줄여서 이븐파 정도를 목표로 했다"며 "퍼트 감이 살아나는 느낌이었고 첫날 결과가 아쉽지만 이후 잘 마무리한 것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3라운드까지 선두에 8타 뒤처져 있던 박인비는 이날 5타를 줄였기 때문에 선두권 선수들이 무너졌더라면 우승 경쟁도 바라볼 수 있는 상황이었다.

이번 대회에 언더파 점수로 대회를 마친 선수가 4명밖에 없었을 정도로 쉽지 않은 코스인 데다 3라운드까지 선두가 세계 랭킹 304위에 불과한 조피아 포포프(독일)였기 때문이다.

박인비는 "이번 대회는 2라운드부터 잘 마무리한 것에 만족하고 다음 주 미국 대회부터 또 좋은 성적을 내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다음 대회는 28일 미국 아칸소주 로저스에서 개막하는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이다.

[디지털뉴스국 news@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