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아스트, 반기 매출액 277억 기록…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항공기 정밀구조물 제작 업체 아스트가 반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실적을 발표했다.

15일 아스트에 따르면, 전일 발표된 아스트의 2020년 연결기준 반기 실적은 매출액 277억4000만 원, 영업손실 2억2200만 원, 당기순손실 124억 800만 원으로 집계됐다.

보잉의 737-Max 기종의 운항정지 및 코로나 19 영향으로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감소했다.

사측은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운영 상 실제 비용 발생 증가의 결과라기 보다, 회계적 비용 발생에 따른 손실 폭이 컸다고 밝혔다.

아스트 관계자는 “회계상 비용 발생에 따른 손실로 인해 기발행한 전환사채 관련, 이자비용 인식기간 변경으로 반영된 비용”이라며 “이는 현금 유출이 없는 회계상 비용으로 회사의 향후 성장성과는 무관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마찬가지로 기타비용 발생 손실도 회계 처리상 발생 손실이다. 관계사의 보유 주식을 기존 장부가액에서 공정가액으로 바꿔 평가하다 보니, 평가 차액이 발생했다”며 “당기순손실 124억 원에는 영업 외 평가 등 손실과 파생상품 평가손실 등 총129억 원의 장부상 손실이 크게 반영됐으며 이런 회계상 손실을 제외하면 사실상 순이익이 발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스트는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항공기 제조사 공장들의 생산량 감소로, 항공기 부품 및 동체를 제작 납품 매출에도 다소 영향을 받았다.

하지만 현재 수주 잔고가 3조 원 이상 규모로 충분하고, 업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슈퍼티어1 민항공기 제작업체로서 성장 가능성은 충분하다는 평가다.

이 관계자는 "아스트는 항공산업이 정상화가 되면 자연스럽게 매출액도 회복할 것이라 본다"며 "회사의 성장에도 박차를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스트 #보잉 #아스트실적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