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2127289 0142020081562127289 03 0306001 6.1.17-RELEASE 14 파이낸셜뉴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597445999000 1597446021000

대림산업, 개발호재 많은 화성에서 'e현한세상 남양뉴타운' 분양

글자크기
파이낸셜뉴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대림산업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대림산업이 각종 개발호재로 관심을 모으는 화성시의 서부권 남양뉴타운에 민간참여 공공주택을 공급한다. 해당 지역에서는 최초로 공급되는 1군 브랜드 아파트다.

15일 대림산업은 경기 화성시 화성남양뉴타운 B-11블록에서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8층, 8개동, 전용면적 65~84㎡, 총 606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로는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 등이다.

■ 각종 개발호재 많아 미래가치 주목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화성시 남양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1군 브랜드 아파트다. 탁월한 미래 가치로 주목받는 ‘남양뉴타운’은 면적 약 257만㎡, 수용인구 3만9000여 명 규모의 도시개발사업구역이다.

남양뉴타운은 다양한 교통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우선서해선 복선전철인 화성 시청역 신설(2022년 예정)과 제2외곽고속도로 개통(2021년 예정)이 예정되어 있다. 신안산선 사업도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서해선 복선전철 및 월곶-판교선 등과 연계될 예정인 신안산선은 경기 안산·시흥?서울 여의도의 44.7km를 잇는 지하철 노선이다.

업계에서는 신안산선 개통 시 여의도까지의 이동시간이 기존 대비 50%~75% 이상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화성시 남양읍과 팔탄면을 연결하는 발안~남양 고속도로 개발사업도 눈길을 끈다. 총 사업비가 4000억원에 달하는 발안∼남양 고속도로는 총 연장 14.5㎞에 달한다. 관내 교통혼잡 해소는 물론 자족적 도시기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된다. 올 하반기 중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인근 전세가격 내 집 마련 가능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LH가 주관하는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이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은 공공주택사업자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 건설사에서 시공 후 분양하는 공동사업방식으로 추진된다. 민간 단지에 비해 경쟁력 있는 분양가격이 메리트다. 특히 전체 공급물량의 80% 가량을 특별공급으로 분양하기 때문에, 청약 요건을 충족하는 무주택 전세거주자들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이에 따라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화성 지역 내 수요자뿐만 아니라 사업지에서 멀지 않은 수원과 안산의 전세 거주자들에게도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e편한세상’ 역량이 총망라된 특화 설계
단지는 브랜드에 걸맞는 최고 수준의 주거 공간과 커뮤니티 시설로 꾸며진다. 라이프 스타일 맞춤 평면인 ‘C2 하우스’를 적용해 수요자 취향에 따라 구조 변경이 자유롭고 수납 효율이 극대화된 공간으로 설계됐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에는 대림의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실내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청정 시스템이 가동되어 24시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커뮤니티도 남양뉴타운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시설이 조성된다. 주말이나 여가 생활에 특화된 지역 최초 남녀 사우나와 게스트하우스, 힐링텃밭, 그린카페가 들어선다. 또,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으로 구성된 스포츠 센터와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이 갖춰진 에듀센터 등이 도입된다. 특히,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실내 놀이터가 있는 맘스스테이션 등 단지내에서 안전한 육아가 가능한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산단 가까운 직주근접 ‘대장아파트로 주목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주변에 광역 도로망을 갖춰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인근에 다수 포진하고 있는 주요 산업단지 및 연구단지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 단지이다. 반월 공단이 자리하고 있는 안산이나 삼성 반도체 공장이 가동 중인 평택 등 이웃 산업도시 진입이 용이해 실수요가 풍부한 것으로 평가된다.

남양뉴타운은 송산마도 IC가 가까워 평택-시흥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한 입지 장점을 갖췄다. 인접한 77번 국도를 통해 안산으로 이동이 편하다. 313번 지방도(화성로)를 통해 마도 일반산업단지와 경기 화성바이오밸리 등 주요 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10분대로 출근이 가능하다.

특히 ‘남양로’를 이용해 남양뉴타운 전역을 쉽게 오갈 수 있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가 위치해 있다. 남양뉴타운 인근에 포진한 노하 산업단지와 장안 산업단지, 쌍송·온장·동문 산업단지 등 다수 산업단지 출퇴근 여건이 우수하다.

또, 뉴타운에 들어서는 단지인 만큼 천혜의 자연환경과 근린공원을 누릴 수 있는 ‘공품아’ 단지로 조성된다. 무봉산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사시사철 쾌적한 주거와 탁 트인 녹색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앞에 근린공원과 남양 푸른 건강뜰 체육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232-4번지에 조성되며 9월 중 개관 예정이다.

kimhw@fnnews.com 김현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