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앗, 봉투가 어디갔지?"… 수해성금 못내고 퇴장한 이해찬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머니투데이

KBS 1TV 특별생방송으로 진행된 '수해 극복 우리 함께'유튜브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수해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을 기부하기 위해 출연한 방송에서 봉투를 찾지 못해 머쓱하게 무대에서 퇴장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 대표는 14일 오후 KBS 1TV에서 특별생방송으로 진행된 '수해 극복 우리 함께'에 출연했다.

이 대표는 이재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달라는 진행자 요청에 "우리 국민들은 어려울 때일수록 연대를 하는 아주 좋은 전통을 가지고 있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도 다른 나라에 비해 일찍 극복할 수 있었다. 이번 재해도 함께해서 빨리 극복하는 데 동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저희 당과 정부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수해 피해 대책과 관련해 "기상재해라고 할 정도로 피해 지역도 많고 규모도 크다"며 "재해 복구 대책비가 너무 오래 전 설정된 거라 현실성이 없어서 지금 기준의 2배 정도로 올리려고 정부와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배로 올리는 것만 중요한 게 아니고 우리가 함께하는 정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신속하게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성금함에 봉투를 넣는 순서가 됐지만 이 대표는 양복 재킷 안주머니에서 성금 봉투를 찾지 못했다. 이 대표가 서둘러 양쪽 안주머니를 찾아봤으나 휴대전화밖에 나오지 않아 수해 성금을 내지 못하고 발길을 돌려야 했다. 그러자 진행자는 "준비되는 대로 다시 이따가 넣도록 하겠다"며 서둘러 마무리했다.

이에 민주당 관계자는 "안주머니 안에 수첩 등 다양한 물건이 있어서 봉투를 바로 찾지 못했다"며 "퇴장한 뒤 봉투를 찾아 성금함에 넣었다"고 설명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