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트럼프,해리스에 "미친 여자"…여성의원·언론인 잇단 혐오 발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펠로시 하원의장에게는 "돌처럼 차가운 미친 사람"

오카시오-코르테스, 트럼프 공격에 "대학 성적표 까자"

연합뉴스

오는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야당 인사들을 상대로 여성혐오성 발언을 쏟아내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거칠고 저속한 표현을 동원해가며 미 민주당 부통령 후보로 낙점된 카멀라 해리스 상원의원에 대한 공세를 강화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스 하원의원 등 민주당 소속 여성 의원들과 MSNBC 방송의 '모닝조' 공동 진행자인 미카 브레진스키 등을 잇따라 공격하며 전선을 확대했다.

미 정치전문매체인 `더힐'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폭스비즈니스에 출연해 "그녀는 연방 대법관 캐버노에 대한 분노와 증오를 가졌다"면서 해리스 의원을 겨냥해 "미친 여자"라고 공격했다.

해리스 의원은 지난 2018년 브렛 캐버노 연방대법관 후보에 대한 인준 청문회 과정에서 검사 출신다운 송곳 질의로 두각을 드러낸 바 있다. 당시 캐버노 대법관 후보는 과거 성폭행 미수 의혹으로 큰 곤욕을 치렀다.

연합뉴스

미국 민주당 부통령후보로서 첫 연설하는 카멀라 해리스[AP=연합뉴스 자료사진]



민주당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지난 11일 해리스 의원을 부통령 후보로 낙점한 뒤 사흘째 공세를 이어간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인터뷰에 앞서 트위터를 통해서도 해리스 의원이 언론으로부터 '프리 패스'(free pass)를 받고 있다면서 "그 누구도 (해리스만큼) '따분한 조'에게 못되게 굴거나 잘난 척 한 사람은 없었다"고 밝혔다.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당시 해리스 의원의 바이든 전 부통령에 대한 공세를 염두에 둔 발언으로 풀이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오카시오-코르테스 하원의원이 주장해온 '그린 뉴딜'을 비판한 뒤 "AOC(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스)는 (학창 시절) 성적이 좋지 않았다. 심지어 스마트하지도 않았다"면서 "그녀는 나가서 지껄이고, 모두가 그녀를 두려워한다"고 주장했다.

평소에도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비판적 목소리를 내온 오카시오-코르테스 하원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대학 성적표를 공개해라. 나도 공개하겠다. 누가 더 훌륭한 학생이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지는 사람이 우체국에 자금을 지원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우체국 언급은 오는 11월 대선에서의 우편투표와 이를 위한 연방우체국(USPS)에 대한 지원을 반대하는 트럼프 대통령을 우회적으로 꼬집은 것으로 풀이된다.

연합뉴스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AP=연합뉴스 자료사진]



더힐은 오카시오-코르테스 하원의원이 지난 2011년 보스턴대학을 우등으로 졸업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펠로시 하원의장에 대해서도 "돌처럼 차가운 미친 사람"이라고 공격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트위터를 통해 "완전히 사이코인 조 스카버러와 얼빠진 바보인 부인 미카가 이끄는 '모닝조'와 완전히 이름 없는 사람들이 진행하는 CNN은 시청률이 매우 저조하다"면서 "아침(프로그램)을 압도하고 있는 '폭스&프렌즈'(Fox & Friends)에 축하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신의 대통령인 트럼프에 감사한다!"면서 자신을 치켜세우는 언급을 덧붙였다.

미카 브레진스키는 트럼프 대통령의 과거 여성들에 대한 비판과 이에 따른 논란을 염두에 둔 듯 "당신은 정말 여성들과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 여성들을 두려워하는 것 같다"면서 "카멀라가 당신을 완전히 긴장시키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더힐은 트럼프 대통령의 여성에 대한 잇단 공격이 대선을 불과 석 달도 남기지 않은 상황에서 이뤄지고 있다면서 몬머스대학의 이번 주 여론조사에서 여성 유권자의 61%는 바이든 전 부통령을, 32%는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스 미국 하원의원[AFP=연합뉴스 자료사진]



lkw777@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