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언주 "'백선엽 파묘' 입법…이건 패륜, 눈물 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머니투데이

이언주 전 미래통합당 의원./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친일 인사로 분류된 인물이 국립묘지에 안치되더라도 파묘할 수 있는 근거를 담은 법안 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 가운데, 이언주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이건 패륜"이라며 분노했다.

이 전 의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참 눈물 난다"며 "이 나라가 도대체 어디로 가고 있냐"고 비판의 글을 올렸다.

그는 "아무리 반체제 성향의 주사파 집단이라지만 설마설마했는데 이렇게까지 자유대한민국의 수호자를 욕 먹이고 선량한 우리 국민들 마음에 대못을 박아야겠냐"며 "혹시 그대들의 조국은 '자유'대한민국이 아니었던 것이냐"고도 했다.

민주당은 지난 13일 고(故) 백선엽 장군이 대전현충원에 안장된 지 한 달도 안 된 시점에서 '상훈법·국립묘지법 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에는 친일 인사로 분류된 인물들의 묘비 모형도 등장했는데, 백 장군의 이름도 포함돼 있었다.

민주당은 개정안에 친일반민족행위 결정자를 국립묘지 안장 대상에서 제외하고, 이미 안치된 경우 국립묘지 외의 장소로 강제 이장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고, 이 법이 국회를 통과하면 백 장군의 묘를 포함한 친일파 인사들의 묘를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한다.

구단비 기자 kd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