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세계 속의 북한

트럼프-김정은 친서 25통 담은 신간 아마존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밥 우드워드 신간 'Rage' 9월 15일 출간 앞두고 관심 증폭

워싱턴=CBS노컷뉴스 권민철 특파원

노컷뉴스

신간 'Rage' 표지. (사진=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교환한 친서 25통을 담았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 신간 'Rage(분노)'가 아마존 1위를 달리고 있다.

다음달 15일 출간예정인 이 책은 13일(현지시간) 현재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미국 행정부 분야에서 하드커버는 1위, 킨들(전자책) 에디션은 2위에 각각 올랐다.

출간 전 사전 예약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미국의 대표적인 언론인 밥 우드워즈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소재로 펴낸 두 번째 책이다.

출판사 사이먼 앤드 슈스터는 이 책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팬데믹과 경제 위기, 흑인 시위 등에 대해 어떻게 결정하고, 접근하고, 운영해왔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그 같은 위기들에 대한 트럼프의 대응을 그의 근본적인 본능, 습관, 스타일 측면에서 설명했다는 것이다.

특히 출판사 측은 이 책에는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세 차례의 만남 전후에 주고 받은 25통의 서신이 담겨있다고 밝혀 비상한 주목을 끌고 있다.

두 사람이 그 사이 25통이나 되는 서한을 주고 받은 사실 자체가 놀라울 뿐 아니라, 공개되지 않은 이들 서한에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과연 그 편지의 내용을 모두 책에 실었는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다만 출판사는 그 가운데 한 편지에서 "김 위원장이 두 정상의 유대감을 '판타지 영화'에서 나올 법한 관계로 묘사했다"고 맛보기로 소개했다.

출판사는 저자가 이번 책을 쓰기 위해 쪽지, 이메일, 일기, 일정표, 기밀문건 등을 수집하는 한편 수백시간의 인터뷰 과정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을 백악관이나 개인별장인 플로리다 마러라고 리조트 방문하고, 전화 통화를 통해 10여차례 직접 인터뷰했다고 전했다.

한편, 저자는 워싱턴포스트 부편집장으로 과거 리처드 닉슨 전 대통령을 사임하도록 한 비밀공작반의 야당 도청사건 '워터게이트 스캔들'을 특종 보도한 것으로 유명하다.

지난 2018년에는 트럼프 행정부의 국정 난맥상을 고발한 저서 '공포'(Fear)를 집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