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WHO "코로나19, 음식·식품 포장지 전염 증거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음식과 식품망이 전파 일조한다는 증거 없다"

뉴시스

[제네바=신화/뉴시스]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세계보건기구(WHO) 본부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런던=뉴시스] 이지예 기자 =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음식이나 식품 포장지를 통해 퍼진다는 증거는 없다고 밝혔다.

CNBC에 따르면 마이크 라이언 WHO 긴급대응팀장은 13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음식이나 식품망(food chain)이 이 바이러스 전파에 일조하고 있다는 증거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들이 음식이나 음식 포장, 공정, 배달을 두려워해선 안 된다"며 "음식이나 식품망에 관한 문제가 있다는 인상을 조성해선 안 된다. 이미 관련 압력이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중국에서 수입된 냉동 식품 포장지에서 코로나19가 검출됐다는 보도에 관해서는 중국 보건 당국이 수십만 개 샘플을 검사했지만 '아주 아주 적은 수'만 양성으로 나왔다고 설명했다.

마리아 반 케르크호베 WHO 신종질병팀장은 "오염된 음식을 통해 전파된 사례는 없다"며 "만약 바이러스가 정말로 음식에 들어 있더라도 여타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고기를 요리하면 죽일 수 있다"고 밝혀다.

라이언 팀장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관한 두려움은 이미 충분하다"며 "과학적 증거가 발견된다면 무시해선 안되지만 사람들이 두려움 없이 일상 생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z@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