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드롭박스, 컴퓨터 백업 등 새 기능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드롭박스는 13일 파일 공유 서비스 '드롭박스'에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앞서 베타버전으로 제공해 온 '드롭박스 패스워드'와 '드롭박스 볼트'를 비롯, 컴퓨터 백업 등 새로운 기능 3개를 출시했다. 드롭박스 플러스 가입자라면 모두 이용 가능하다.

'드롭박스 패스워드'는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와 앱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저장된 비밀번호를 모든 장치에 동기화 해 사용자가 간편하고 신속하게 웹사이트와 앱에 로그인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지난해 비밀번호 관리 도구 '볼트(Valt)'를 인수함에 따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 기능은 윈도, 맥, iOS, 안드로이드 앱을 모두 지원하며, 영지식 암호화 기술로 비밀번호를 보호한다. 드롭박스 프로페셔널 요금제에서도 제공된다.

'드롭박스 볼트'는 급여명세서, 건강보험증, 여권 사본, 세금 관련 서류 등 민감한 데이터에 더욱 강력한 보안 기술을 적용하고 체계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다. 기존 보안 기술에 6자리 PIN을 추가해 보안 계층을 강화함과 동시에 사용자가 편리하게 중요 문서에 접근하도록 지원한다. 유사시 가족 구성원이나 친구가 볼트에 보관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비상 접근 권한을 부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새로 도입된 컴퓨터 백업 기능을 사용하면 PC‧맥의 바탕화면, 다운로드, 내문서 등 폴더를 드롭박스 폴더로 자동 백업할 수 있다. 파일과 폴더가 클라우드와 하드 드라이브에 끊김 없이 동기화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에따라 새로운 장치를 구매해 설정할 때나 이동 중, 하드웨어 고장이나 분실 시에도 파일과 폴더에 쉽게 액세스하고 간편하게 복구할 수 있다. '드롭박스'를 중앙 관리 공간으로 활용하면 여러 개의 PC‧맥 백업에 동시 접근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체계화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드롭박스 프로페셔널과 드롭박스 베이직 요금제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드루 하우스톤 드롭박스 대표는 "일상과 업무의 경계가 모호해진 오늘날, 두 영역의 복잡성은 더욱 심화됐다"면서 "드롭박스는 사람들이 삶의 모든 부분을 보다 체계적으로 영위하면서 건강과 가족처럼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신기능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