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스라엘, 최신 미사일방어망 애로우2 미국과 성공적 테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AP/뉴시스] 이스라엘의 공중 방어망 하나인 아이언 돔의 미사일이 2019년 11월13일 가자 지구에서 발사한 로켓 을 요격하기 위해 남부 스데롯 상공을 날아가고 있다. 2020. 8. 1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루살렘=AP/뉴시스] 김재영 기자 = 이스라엘 국방부는 13일 장거리 탄도 미사일 공격을 막아내는 최신 미사일 방어시스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말했다.

베니 간츠 국방장관은 애로우(화살) 2 요격기의 성공적인 비행 테스트를 밝히면서 "우리의 적들보다 항상 한 걸음 앞서야 한다"는 기술적 우위를 강조했다.

이 테스트는 지난 밤중에 미국 미사일방어청과 공동으로 이스라엘 중부 지역에서 실시됐다.

애로우 2는 이란의 장거리 미사일을 비롯 가자와 레바논에서 발사되는 단거리와 중거리 로켓을 막아내기 위해서 이스라엘이 개발해오고 있는 다층 시스템의 일부이다.

이 다층 미사일 방어망에는 아이언 돔, 다윗 돌팔매(슬링) 및 대기권 밖에서 오는 공격을 저지하는 애로우 3 등이 있다.

이스라엘과 미국은 앞서 지난해 알래스카에서 공동으로 우주 공격 방어의 애로우 3를 성공적으로 테스트했다. 이 시스템은 이스라엘의 우주항공산업과 미국의 보잉 사에 의해 개발돼 2017년 1월부터 작전 운용에 들어갔다.

애로우 2는 이보다 더 오랜 기간 운용되어 왔으며 수 년 전에 시리아 미사일에 대항하기 위해 배치되었다.

이스라엘의 다층 공중 방어시스템은 장래에 벌어질 수 있는 전쟁에 대비한 것으로 이스라엘의 모든 지방을 향해 엄청난 규모의 미사일들이 쏟아지는 것을 상정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