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드라이브 스루부터 라이브 토크쇼까지…'갤노트20' 이색 개통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3일 오전 8시 서울 왕십리 비트플렉스 5층 야외 주차장. 이곳에 20여대의 T택시들이 차례로 들어왔다. '갤럭시 노트20' 개통을 위해서다. 이들은 차에 탄 채로 키오스크에 본인 인증을 하고, 현장 스태프에게 갤럭시 노트20 단말과 방역용품이 담긴 패키지를 받았다. 이어 차 안에서 트로트 스타인 송가인, 나태주씨의 공연도 감상했다.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아 이색 스마트폰 개통 행사가 화제다. SK텔레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화려했던 오프라인 행사 대신 드라이브 스루로 갤럭시노트20 개통행사를 열었다.

SK텔레콤은 갤럭시 노트20 개통일 하루 전날인 이날 오전 20여명의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드라이브 스루 행사를 진행했다. 또 임영웅씨 출연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2020 트롯 어워즈'의 초대권도 현장 추첨을 통해 선물 받았다. SK텔레콤 T다이렉트 전문 상담사가 이 고객들에게 추후 무선 개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겨 여왕 김연아씨와 SK텔레콤, 삼성전자 임원은 현장에서 코로나19 극복 영웅 3인에게 갤럭시 노트20을 시상하기도 했다.

수상자는 코로나19 확진 현황을 알려주는 앱 '코로나맵'을 개발한 이동훈 프로그래머, 대구 선별진료소 1호 자원봉사자인 권봉기 국민건강보험공단 과장, 간호 장교 임관 후 곧바로 대구 의료지원에 힘쓴 이혜민 육군 소위다.

엑스박스 게임 MVP로 유명한 유정군(김유정씨)의 클라우드 게임 시연 이벤트도 관심을 끌었다. 모든 이벤트는 차 안에서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무대 위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SK텔레콤 한명진 MNO마케팅그룹장은 "노트20 예약 고객이 드라이브 스루로 안전하게 제품을 수령하고 공연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계신 분들을 포함한 모든 국민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는 지난 2월 '갤럭시S20' 출시 이후 두 번째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연다. 이날 저녁 8시 열리는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는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생중계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는 개그맨 출신 BJ '최군'과 BJ '유서니'가 진행을 맡았고, 최근 KT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함께 해온 개그맨 박명수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KT 사전예약 고객 중 초청을 받은 5명에게는 퀴즈와 소통을 통해 KT 5G 요금제 1년 지원, 갤럭시 워치3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종각직영점에서 '핑크 미 업'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10명을 초대해 갤럭시노트20 미스틱 핑크 모델 사전 개통행사를 열었다. 갤럭시노트20 중 LG유플러스의 전용 색상인 '미스틱 핑크'와 어울리는 사진을 올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10명이 선정됐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노트20 대표고객은 30·40대 남성으로 전체 가운데 약 40%를 차지했다. 30대 여성 비중도 15%로 뒤를 이었다. 또 노트20과 노트20 울트라 모델 가운데 울트라 비중이 80%로 선택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현황은 전작 노트10과 유사한 흐름을 보였다. 특히 KT 전용색상인 '미스틱 레드' 색상은 노트20 일반 모델 예약가입자의 절반이 선택했다.

비대면 개통 방식을 선호하는 가입자도 늘었다. KT샵 예약가입자의 35%는 '1분 주문'을 통해 갤럭시노트20을 예약했다. KT샵의 1분 주문은 기존 가입정보를 활용해 고객이 빠르고 간단하게 노트20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한편, 갤럭시 노트20은 14일부터 사전예약을 신청한 고객들부터 개통되며, 일반 고객은 21일부터 구입 및 개통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