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조국 "내 아파트 '3수' 끝 재건축 인가 받아…김웅 노이즈 마케팅 안타까워"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웅, 조국 보유 아파트 재건축 사실 지적하며 정부 재건축 규제 비판

조국 "재건축 심의 과정서 어떤 관여도 하지 않아"

아시아경제

지난해 10월28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서울 서초구 방배동 자택에서 외출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주형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자신의 서울 방배동 아파트 재건축 인가 사실을 언급하며 정부 부동산 정책을 비판한 김웅 미래통합당 의원에 대해 "노이즈 마케팅"이라고 지적했다.


조 전 장관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쓴 글에서 "검사 시절 수사권 조정 등 검찰개혁에 철두철미 반대하다가, 지난 총선에서 통합당 공천을 받고 송파구 출마하여 국회의원이 된 김 의원이 송파구 소재 올림픽 선수촌 아파트 재건축이 안 되고 있음을 거론하면서 느닷없이 내 서초동 아파트 재건축 인가를 공격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내가 아는 한 문재인 정부는 김 의원 주장과 달리 '재건축=적폐'라고 한 적 없다"라며 "그리고 내가 사는 아파트는 1981년 건축된 노후 아파트로 나는 2003년 구매해 지금까지 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전 장관은 자신이 보유한 아파트가 재건축 심의를 통과한 경위를 설명하기도 했다. 그는 "재건축조합이 재건축을 수차례 신청했다가 '3수' 끝에 서울시 심의를 통과하고 2019년 서초구청에서 사업인가를 받았다"며 "나는 이 과정에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았음은 물론, 서초구청장은 통합당 소속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림픽 선수촌 아파트는 재건축 안전 진단에서 재건축 불가 판정인 C등급을 받으면서 탈락했는데 왜 내가 사는 아파트 재건축 인가를 연결시키나"라며 "문제제기를 하려면 서울시와 송파구청에 하라"고 꼬집었다.


조 전 장관은 "김웅 의원이 지역구 표를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려는 속셈은 잘 알겠다"라며 "초선 의원이 벌써부터 구태의연한 '노이즈 마케팅' 수법을 쓰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전했다.


아시아경제

김웅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달31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입상활성탄'을 보여주며 수돗물 유충 사태와 관련해 질의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김 의원은 전날(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규제로 인해 낡은 아파트들의 재건축 사업이 막혀 수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번 호우로 올림픽 아파트 554가구가 누수 피해를 입었다"라며 "위험한 아파트를 재건축하려 해도 온갖 규제가 가로막고 있다"고 했다.


이어 "재건축하려는 국민들이 적폐라면 조국 교수는 뭔가"라고 조 전 장관을 언급했다. 조 전 장관이 보유한 서울 서초구 아파트가 현재 재건축 인가를 받아 시공사업에 들어간 것을 빗대 정부 재건축 정책을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조 전 장관이 전용면적 151㎡ 한 채를 보유하고 있는 이 아파트는 지난해 5월 사업시행 인가를 받았다. 앞서 대림산업은 지난 5월 해당 아파트 재건축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