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류현진, 마이애미 상대 시즌 2승 도전…중계는 어디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류현진 / 사진=Gettyimage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시즌 2승 사냥에 나선다.

류현진은 12일(한국시각) 오전 7시37분 미국 뉴욕주 버팔로 샬렌 필드에서 열리는 2020 메이저리그 마이애미 말린스와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메이저리그 구단 중 유일하게 캐나다를 연고지로 하는 토론토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를 우려한 캐나다 정부의 승인을 얻지 못해 홈구장인 로저스 센터를 이용하지 못한다. 이후 임시 홈구장을 물색한 끝에 구단 산하 트리플A 구장인 샬렌 필드를 임시 홈구장으로 낙점했다.

류현진은 등판 전날인 11일 임시 홈구장 마운드에 서며 컨디션을 조율했다.

류현진은 지난 6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를 상대로 5이닝 1피안타 3볼넷 무실점으로 막고 시즌 첫 승을 따냈다.

토론토는 보스턴 레드삭스와 주말 3연전을 루징시리즈로 마감했다. 토론토는 5승8패를 기록하며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4위에 머물러 있다. 팀의 반등을 위해서라도 류현진의 호투가 절실하다.

이날 토론토는 캐반 비지오(2루수)-보 비셋(유격수)-트래비스 쇼(3루수)-테오스카 에르난데스(우익수)-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좌익수)-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1루수)-랜달 그리칙(중견수)-조 패닉(지명타자)-대니 잰슨(포수) 순으로 타순을 구성했다. 선발투수는 류현진.

한편 이날 경기는 MBC와 MBC스포츠플러스,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