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아베 지지율 NHK 조사서 34%…2차 정권 출범 이후 최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베 신조의 지지율이 현지 공영방송인 NHK 여론조사에서 2차 내각 출범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NHK는 지난 8~10일 전국 18세 이상 남녀 1천286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한 결과, 아베 내각 지지율은 34%로 지난달 조사 때와 비교해 2%포인트 하락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사 방법이 달라 단순 비교할 수는 없지만, 2012년 12월 2차 아베 내각 출범 이후 가장 낮은 지지율이라고 NHK는 전했습니다.

아베 내각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47%로 지난달 여론조사 때와 비교해 2%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아베 내각을 지지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정책에 기대를 갖고 있지 않아서'가 58%로 가장 높았습니다.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정부가 재차 코로나19 긴급사태를 선언해야 한다는 응답이 57%에 달한 데 비해 선언할 필요가 없다는 28%에 그쳤습니다.

일본 정부가 지난달 하순부터 도쿄도를 제외하고 시작한 관광 활성화 사업인 '고투 트래블(Go to travel)'에 대해서는 '일단 중지해야 한다'는 응답이 62%였습니다.

야당이 코로나19 대응 등의 심의를 위해 요구한 임시국회 소집에 대해서는 '빨리 열어야 한다'는 응답도 72%에 달했습니다.

코로나19 대응 문제 등으로 아베 내각의 지지율이 계속 하락하는 가운데 제1야당인 입헌민주당과 제2야당인 국민민주당의 통합 논의에도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김혜민 기자(khm@sbs.co.kr)

▶ SBS 뉴스,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마부작침] '의원님 식당'에서 몰아 쓴 1,300만 원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