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바이엘, 英 갱년기 증상 치료제 개발회사 인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독일 제약사 바이엘(Bayer)이 여성 갱년기 증상 치료제를 개발하는 영국 바이오공학 업체 칸디 테라퓨틱스(KaNDy Therapeutics)를 4억2500만달러(약 5038억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11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바이엘은 인수가격 외에도 특정 개발 성과가 나올 때 최대 4억5000만달러, 특정 매출 목표를 달성할 때 1억달러 이상을 추가로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칸디는 최근 폐경기 증상인 열감과 식은땀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 비(非)호르몬 약물인 'NT-814'의 2단계 임상시험을 완료했다. 바이엘은 NT-814이 연간 10억유로 이상의 매출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이엘은 값 싼 복제약과의 경쟁에 밀려 야즈(Yaz) 및 야스민(Yasmin) 등 경구피임약 매출이 악화되자 여성 의약품 사업 부문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바이엘은 앞서 독일 에보텍(Evotec)과 여성에게 나타나는 가장 흔한 불임 원인인 다낭성 난소 증후군 치료제 개발을 위한 협업 계약을 맺기도 했다.

뉴스핌

바이엘 로고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o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