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文대통령 '집값 진정' 발언에 김종인 “그냥 감이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집값, 일시적인 것이지 진정세 아니야

헤럴드경제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이 10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집값이 진정되는 양상을 보이기 시작했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 발언과 관련해 “대통령 본인이 그냥 감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날 섬진강 일대 수해 지역을 둘러본 김 위원장은 출입 기자들과 저녁 식사를 한 자리에서 “일시적으로 그렇게 보이는 것이지 집값이 무슨 안정이냐”며 이 같이 밝혔다.

또 문 대통령이 ‘보유세 부담이 다른 나라보다는 낮다’고 설명한 데 대해 “뭘 몰라서 하는 이야기”라며 “그렇게 비교하면 안 된다. 세금은 나라마다 역사적 발전을 거쳐서 정해지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대통령이 밝힌 부동산 시장 감독기구에 대해서도 “만들어도 아무 소용 없다”면서 “다른 나라 예를 들어도 맞는 게 하나도 없고, 누가 대본 써주니까 그대로 읽는다”고 주장했다.

이날 청와대 참모진 개편으로 다주택자 논란에 휩싸였던 김조원 민정수석 등 일부 청와대 참모진 교체에 대해 “자리는 짧고 집은 영원하니까 그만뒀다”고 비난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