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김종인 "문 대통령 집값 안정 발언, 뭘 몰라서 하는 얘기…감이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와대 수석 교체에는 "자리는 짧고 집은 영원하니 그만둔 것"

뉴스1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10일 오후 전남 구례군 구례읍 수해 피해 상황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0.8.10/뉴스1 © News1 허경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구례=뉴스1) 이호승 기자,유경선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문재인 대통령이 정부 부동산 대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부동산 시장 감독기구 설치를 검토하겠다고 한 것에 대해 "만들어 봐야 아무런 소용이 없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당 원내지도부 등과 함께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전남 구례와 경남 하동을 방문한 뒤 서울로 올라오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이렇게 말했다.

김 위원장은 문 대통령이 이날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주택 시장이 안정화되고, 집값 상승세가 진정 양상을 보이기 시작했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도 "뭘 몰라서 하는 이야기다. 일시적으로 그렇게 보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문 대통령이 "임차인 보호도 주요국에 비하면 부족하다"고 한 것에 대해서는 "그것을 그렇게 비교하면 안 된다. 나라마다 역사적으로 발전을 거치며 세금(제도)이 (정착)됐는데 특정한 방법만 비교해서 (주요국이) 낫다고 설명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정부·여당은) 기존 세입자만 생각하지 새로 세를 들어올 사람은 높은 가격을 불러도 낼 수밖에 없지 않은가. 그런 것에 대한 개념들이 없는 사람들"이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오늘 다른 나라 예를 든 것도 맞는 것이 하나도 없다. 누가 대본을 써주니까 그대로 읽는 것이다. (대통령) 본인이 감이 없으니까"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다주택을 보유해 논란이 된 김조원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과 김거성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이 이날 교체된 것에 대해 "자리는 짧고 집은 영원하니까 그만둔 것"이라고도 했다.
yos54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