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정용진·백종원 '환상의 협업'... 바다장어 무조림도 품절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마트, '맛남의 광장'과 협업 밀키트 출시
정용진 부회장, "막걸리랑 드세요"... SNS 홍보로 지원사격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키다리 아저씨'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강릉 못난이 감자, 해남 왕고구마에 이어 통영 바다장어(붕장어)를 완판했다. 이번에는 바다장어로 만든 밀키트(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구성해 판매하는 꾸러미)다.

조선비즈


지난 6일 방송된 TV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수출길이 막혀 재고가 쌓인 통영 바다장어 어가가 소개됐다. 통영 지역에 적체된 바다장어는 약 900t으로, 대부분이 곧 폐기될 처지에 놓여 있었다.

이에 백종원은 마트에서 손쉽게 판매할 수 있도록 바다장어 간장덮밥과 바다장어 무조림을 개발해 '키다리 아저씨 마트' 바이어들을 만나 영업에 나섰다. 이 방송에서 '키다리 아저씨'는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앞서 정 부회장은 백종원의 부탁으로 강원도 못난이 감자, 해남 왕고구마 등 농산물 재고를 이마트에서 판매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백종원은 이마트 상품 바이어들에게 직접 조리한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시식하게 했다. 바이어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냈고 2주 후인 지난 6일 '맛남의 광장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이마트와 신세계그룹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에 출시했다.

방송이 나가자 마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해당 밀키트를 먹어봤다는 후기가 등장했고, 9일에는 정 부회장이 직접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붕장어 무조림을 먹었다고 후기를 올려 더 주목을 받았다. 정 부회장은 바다장어 무조림과 이마트와 지평주조가 함께 출시한 스파클링 막걸리 이랑이랑을 함께 먹었다고 포스팅하며, 해당 제품의 가격을 포스팅했다.

조선비즈

‘맛남의광장 바다장어 무조림’을 조리해 먹은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장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SSG닷컴과 일부 이마트 지점에서 해당 제품이 품절됐다. 이마트 관계자는 "붕장어는 요리가 어려워 보통 구이로 먹는데, 백종원의 레시피로 가정에서도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를 개발하게 됐다"며 "내일 추가 물량이 입고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맛남의 광장 바다장어 무조림' 한 팩(990g)의 가격은 1만9900원으로, 신세계포인트카드 등으로 할인을 받으면 1만393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김은영 기자(keys@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