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마녀·킹덤 CG업체에서 일하실분 찾습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조성훈 기자]
머니투데이

킹덤2 / 사진제공=넷플릭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컴퓨터그래픽(CG)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와 CG 전문기업 간 인력 매칭을 위한 ‘2020년 CG 리크루팅 캠프’ 참가 희망자를 3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CG 리크루팅 캠프’는 오는 31일 부터 9월 1일까지 교원연수원에서 개최된다.

‘CG 리크루팅 캠프’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채용분야별 직무 과제를 수행하고, CG 전문기업은 참가자들의 과업수행에 대해 지도 및 구직자의 직무능력을 평가해 자사에 맞는 인재들을 직접 채용한다.

‘마녀’의 CG 제작을 담당 했던 ‘위지윅스튜디오’, ‘킹덤’ 및 ‘터널’의 CG를 맡았던 ‘매드맨포스트’ 등 국내 대표적인 CG 기업 7개사가 참여해 희망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분야는 참여기업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2D, 3D, FX, 게임엔진 등 4개를 선정했으며, 신청자의 개인별 포트폴리오를 검토해 최종 캠프 참가자로 50명을 선발한다. 캠프 진행시 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채용 분야에 대한 멘토링, 기업과 청년들과의 네트워킹, 취업특강 등도 진행되며, 분야별 우수 과제에 대한 선정 및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행사 후에도 참가자 전원에 대한 사후관리를 지속해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이번 캠프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송경희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실감콘텐츠의 핵심기반인 CG 산업의 선장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과 CG 콘텐츠 개발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2020년 CG 리쿠르팅 캠프’ 참가 희망자는 18일까지 캠프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조성훈 기자 search@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