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라이프치히 단장의 극찬, "황희찬, 빠르고 기술 뛰어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은현 기자= 라이프치히의 마르쿠스 크뢰셰 단장이 팀에 새롭게 합류한 황희찬의 능력을 극찬하며 티모 베르너의 공백을 메울 수 있을 것이라 자신했다.

오스트리아리그를 평정했던 황희찬이 독일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로 이적했다. 황희찬은 2019-20시즌 리그 27경기 11골 12도움을 기록했고, 챔피언스리그 3골 3도움 등 범위를 확장하면 16골 22도움으로 늘어난다. 시즌 도중 엘링 홀란드, 미나미노 타쿠미 등 핵심 공격수들이 빠져나갔지만 황희찬은 꾸준한 활약을 펼쳤고, 결국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자연스레 빅 리그 팀들의 러브콜을 받았다. 지난겨울부터 울버햄튼, 에버턴, 리옹 등 수많은 클럽들과 연결됐다. 하지만 최종 행선지는 같은 '레드불' 계열의 라이프치히로 가닥을 잡았다. 분데스리가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확정됐다는 점, '천재 감독' 나겔스만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얻었다.

결국 황희찬이 라이프치히로 이적했고, 등번호는 11번을 받았다. 의미가 있는 등번호다. 이전 라이프치히의 11번은 첼시로 떠난 베르너의 등번호다. 그만큼 기대감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고, 베르너의 대체자로 라이프치히에 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대해 독일 '빌트'는 "황희찬은 베르너의 대체자다. 라이프치히에서 포울센과 호흡을 맞출 것이고, 주전으로 활약할 것이다"고 전하면서 황희찬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라이프치히의 크뢰셰 단장도 황희찬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는 독일 'SPORT1'와의 인터뷰를 통해 "황희찬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뛰어난 기술을 갖추고 있고, 스피드도 빠르다. 그는 우리의 철학을 이해하고 있고, 매우 뛰어난 선수다"면서 "그러나 황희찬을 베르너의 대체자라고 정의하지는 않을 것이다. 모두가 베르너의 공백을 메워야 하고,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있는 뛰어난 선수들이 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라이프치히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