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창원시, 학교 '열린주차장' 63곳 10일부터 운영 재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용자 학교 출입시 마스크 착용, 개방 시간 수칙 준수 당부

경남CBS 이상현 기자

노컷뉴스

창원시가 학생들의 코로나19 확산 우려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임시 폐쇄한 학교 내 '열린주차장'을 10일부터 개방한다. (사진=창원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시가 학생들의 코로나19 확산 우려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임시 폐쇄한 학교 내 '열린주차장'을 10일부터 개방한다.

시는 주차난이 심각한 주택가, 상가 밀집 지역에 있는 학교와 공공시설 등의 부설주차장을 미사용 시간대에 인근 주민들과 나누어 사용해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차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열린주차장 69곳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주거지역과 상가지역에 있는 초등학교 등 학교 열린주차장은 63곳이다.

시는 코로나19 생활 방역 체계 전환과 지역 내 감염 확진자가 지난 4월 21일 이후 미발생함에 따라 열린주차장 이용자의 안전수칙 강화 홍보 방안을 마련해 교육청과 협의를 거쳐 다시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학교 열린주차장 개방 시간은 평일은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8시까지이고 주말·공휴일은 오전 8시부터 다음 날 오전 8시까지다.

창원시 최영철 안전건설교통국장은 "학교 열린주차장 임시 폐쇄에 따른 불편을 감수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함을 전하고, 이용자 여러분의 마스크 착용, 거리 유지 등 생활 방역과 개방 시간 수칙 등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