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때아닌 4대강 공방

물난리가 소환한 '4대강'…정진석·홍준표 문 정부에 '돌직구'

댓글 1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근희 기자]
머니투데이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정진석 의원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록적인 폭우와 긴 장마로 전국 곳곳에서 물난리가 나면서 이명박(MB) 정부 때 진행됐던 4대강 사업에 대한 효용성 논쟁에 다시 불이 붙을 기세다.

MB정부 때 정무수석을 지낸 정진석 미래통합당 의원, 무소속 홍준표 의원 등 야권 인사들이 페이스북 글을 통해 4대강 사업이 지천, 지류 사업으로 확대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진석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4대강 사업이 없었으면 이번에 어쩔뻔 했느냐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면서 "4대강 사업을 지류와 지천으로 확대했더라면 지금의 물난리를 좀 더 잘 방어할 수 있지 않았겠느냐"고 적었다.

정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지금 이 순간까지도 4대강에 설치된 보를 때려부수겠다고 기세가 등등하다"며 "참으로 기가 막히고 억장이 무너진다"고 덧붙였다.

무소속 홍준표 의원도 전날 페이스북에 "MB시절 4대강 정비에 이은 지류,지천 정비를 하지 못하게 그렇게도 막더니 이번 폭우 사태 피해가 4대강 유역이 아닌 지류,지천에 집중되어 있다는 사실을 그대들은 이제사 실감 하는가?"라고 적었다.

홍 의원은 이어 "이미지 정치가 이렇게 나라를 망치는데도 아직도 이미지 정치에만 집착하는가"라고 현 정부를 비판했다.

김근희 기자 keun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