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잠 못드는 여름밤'...디카페인 커피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여름철 잠을 설치는 이들이 늘어난 가운데 시원하게 즐기면서도 카페인 걱정을 줄일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가 주목받고 있다.

디카페인 커피는 염화메틸렌 등 용액이나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커피 콩에서 카페인을 제거한 것을 말한다. 최근에는 카페인이 몸에 받지 않는 고객들도 커피 그 자체의 맛과 향을 즐기고자 하는 움직임이 뚜렷해지면서 디카페인 커피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관세청 자료에 의하면 올 1~5월 디카페인 커피 수입량은 1724t으로 전년 동기인 970t보다 77% 늘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디카페인 원두로 내린 여름 커피 콜드브루, 간편한 캡슐커피, RTD 컵커피까지 다양한 형태로 출시된 디카페인 제품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가 카페인 함량을 90% 이상 제거해 선보인 '디카페인 콜드브루' 9종은 출시 후 평균 매월 14만잔 이상이 팔리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카페인 부담을 줄이면서도 콜드브루의 진한 풍미와 맛을 그대로 살린 점이 고객들에게 호평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이디야만의 블렌딩을 통해 커피의 깊은 단맛과 바디감, 균형잡힌 밸런스를 느낄 수 있는 '디카페인 콜드브루 아메리카노'와 콜드브루의 깔끔하고 쌉싸름한 풍미가 고소한 우유와 만난 '디카페인 콜드브루 라떼'는 스테디셀러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또 디카페인 콜드브루 니트로, 디카페인 콜드브루 화이트비엔나 등의 메뉴도 판매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누구나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디카페인 메뉴를 9종으로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라며 "여름철에 어울리는 깔끔한 콜드브루로 출시해 밤에도 찾는 고객들이 많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스타벅스의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은 2020년 들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이에 맞춰 디카페인 상품인 '디카페인 하우스 블렌드 원두'와 '비아 디카페인 하우스 블렌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는 홈카페 시장에도 확산되고 있는 고급화·세분화 추세에 맞춰 디카페인 원두가공상품을 2종으로 선보였다. 일리는 최근 마이크로그라운드 스틱 원두커피 '디카페인'을 출시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