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심진화♥' 김원효, 악플러 DM+실명 공개 "경찰이 못잡으면 내가 잡는다" [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하수정 기자] 개그맨 김원효가 악플러의 메시지를 공개하면서 "그래 누가 이기나 해보자, 경찰이 못 잡으면 내가 잡는다"라며 분노를 드러냈다.

김원효는 8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발 이 미친놈 좀 같이 잡아봅시다. 기사에 댓글을 못 다니깐 악플러 애들이 미쳐 날뛰는구만. #기분좋은주말 #기분다잡침 #악플러 #정신병 #병고치자"라는 글과 함께 악플러가 보낸 DM(Direct Message) 내용을 캡처해 여러 장을 게재했다.

이어 "누가 뒤지던지 한번 해보자"라며 "가족은 안 건드리는 법인데...현상금 100만원. 이 놈 아신다면 제보해주세요. 결정적인 증거 다 받습니다. #경찰이못잡으면내가잡는다"라는 글을 덧붙였다.

이어 공개된 사진 속에는 김원효가 악플러와 주고 받은 DM이 담겨 있으며, 실명도 적혀 있다.

남성으로 추정되는 악플러는 "정신줄 챙기고 살아 어설픈 녀석아 일 못해서 욕 처먹어 가면서 집중 못하고 XXX 처 박히지 말고", "닌 정체가 뭐냐 뭘 믿고 깝죽거려", "니 하는 거 보고 내도 캡처해놨다가 니 신상 뿌려준다", "니 신상 인스타에 올려서 인생 그만 살 게 만들어준다", "사는 게 힘들어서 물가로 기어나갔네", "한강 다리 가서 일찍 XX해라 왜 사나 싶다", "니 애미를 닮아서 그런가 하는 짓도 니 애미네", "너는 돌이킬 수도 없다. 니가 신고해도 난 니 뒤질 때까지 지켜본다" 등 저주에 가까운 악플을 퍼부었다.

이에 김원효는 "니 사진 다 캡처해놨으니 지워봤자 소용 없고 니 신상 다 털어 줄테니깐", "그래 누가 이기나 해보자", "난 지금부터 시작이야", "넌 끝이야 이제", "경찰서에서 보자"라며 강경한 대응을 예고했다.

OSEN

김원효가 악플러를 공개적으로 저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9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부터 요고 잡으러 갑니다. 연예인들이 많이 한다는 악플 고소 나도 해볼랍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남겼다.

공개된 사진은 바로 아내인 개그우먼 심진화의 기사에 달린 악플을 캡처한 것. 심진화가 시아버지의 퇴원을 기원한다는 기사 내용에 해당 악플러는 "XX도 정도껏 해라. 너네만 사는 거 아니잖아"라는 댓글을 썼다.

이어 11월에도 악플로 인한 고충을 토로했다. 김원효는 인스타그램에 "제가 뭘 그렇게 잘못했는지 말해주시면 안될까요?"라며 한 네티즌이 보내온 DM을 캡처해 공개했다.

해당 네티즌은 김원효에게 심한 욕설을 비롯해 "쿨한 척 자제", "나잇값 못한다", "턱 좀 깎아라", "티비 나오지마" 등의 인신공격성 메시지를 보냈다.

OSEN

이와 함께 지난 6월에는 김원효가 원색적인 비난을 하는 악플러를 향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알렸다.

당시 김원효는 "너희 둘은 안 되겠다~ 네이버 댓글 없으니 네이트에서 아주 신났구만~ 일단 신고버튼 누르면 댓글 지워도 오래도록 저장돼 있으니 해놨고, 변호사한테 캡처해서 보내놨고 합의하면서 너희들은 얼마나 애들 잘 키우는지 한 번 보장~ 혹시라도 학대하고 있으면 죽는다 내 손에"라며 캡처 이미지를 올렸다.

공개된 캡처 이미지 속에는 "너는 애나 있고 그런 소리를 해라..애도 없는 게 주둥이만 살아서. 애도 못 낳는 ㅉㅉ", "그럼 니가 데려다 키우든가. 애도 못 가지는 놈이 입만 살아가지고"라는 조롱 섞인 글이 담겨 보는 이들을 경악케 했다.

김원효가 두 달 만에 다시 한번 악플러와의 전쟁을 선포해 실제로 처벌을 받게 될지 관심히 집중되고 있다.

한편, 개그계 대표적인 잉꼬 부부로 꼽히는 김원효와 심진화는 지난 2011년 9월 결혼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김원효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