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적시에 소통 못해 죄송” 박막례 할머니, 과대광고 논란에 입장… “SNS 비공개는 원색적 비난 차단 위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최근 인기 유튜버들의 ‘뒷광고’가 잇따라 논란이 된 가운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역시 과대광고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박막례 할머니 측은 지난 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접적이고 정확한 소통을 적시에 진행하지 못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고 사과했다.

제작진은 “2018년 11월 다이아 티비를 통해 ‘브랜드사’로부터 제품의 임상 실험 결과와 주요 기능을 전달받아 광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에 게재했다”며 “이후 2019년 9월 식약처는 해당 브랜드의 판매사에게 미용기기가 아닌 의료기기로 오인될 수 있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도록 시정을 요구하는 지침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2020년 초 해당 영상과 관련해 허위 과장 광고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왔다. 이에 우리의 영상은 식약처의 시정 조치 대상이 아니었지만, 파트너사인 다이아 티비와 협의 끝에 논란이 확산되지 않도록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고 덧붙었다.

제작진은 “비록 적시에 말씀드리지는 않았으나 사실 확인이 안 된 이야기들까지 번지고 있는 상황이라, 지금이라도 우리를 응원해주시는 시청자 분들을 위해 자세히 설명을 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해 다이아 티비와 논의 후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또 최근 SNS를 비공개로 전환한 것에 대해서는 “과대광고 논란으로 SNS를 비공개로 전환한 것이 아니다”라며 “이는 할머님께서 직접 자주보시는 소통 창구인 해당 SNS에서 원색적인 비난을 차단하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최승우 온라인 뉴스 기자 loonytuna@segye.com

사진=‘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