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삼성 '갤노트20' 띄워라…연예인, 웹툰작가, 유튜버 총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도영 기자]

테크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판매 시작과 함께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오는 10일 삼성코리아 공식 유튜브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오는 10일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갤라쇼) 노트20'을 진행한다.

갤라쇼는 인플루언서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야기를 나누며 제품에 대해 배우는 퀴즈 이벤트다. 삼성은 지난 2월 '갤럭시S20' 출시 당시에도 갤라쇼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갤럭시노트20 첫 번째 갤라쇼에서는 개그맨 박명수, 웹툰작가 주호민, 크리에이터 테크몽이 한 편을 이룬 '갤럭시노트20 울트라'팀과 레드벨벳 조이, 웹툰작가 침착맨(이말년), 크리에이터 주연의 '갤럭시노트20' 팀이 나뉘어 퀴즈쇼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선 퀴즈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갤럭시노트20 4대, 갤럭시 버즈 라이브 20대, 문화상품권 100장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테크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이후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7일에는 삼성닷컷, 카카오TV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 '갤럭시 쇼핑 LIVE' 생방송으로 직접 자급제폰 판매에 나서기도 했다.

이날 생방송에는 방송인 이지혜, 쇼호스트 이민웅, IT 유튜버 'MR' 등이 출연해 갤럭시노트20의 새로운 기능과 자급제폰의 장점 등에 대해 설명하며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판매를 진행했다.

갤럭시노트20 정식 출시일인 오는 21일에는 '갤럭시 팬파티'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이날 행사에는 서경환, 김희철이 MC로 참여하고 가수 윤미래, 이영지, 적재, 선미 등이 온라인 공연을 펼친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