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키다리' 정용진, 이번엔 백종원 레시피로 '바다장어 조림' 밀키트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마트, 못난이 고구마·해남 왕고구마 이어
'맛남의 광장' 바다장어 조림 밀키트 선보여

백종원의 '키다리 아저씨'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이번에는 밀키트(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구성해 판매하는 꾸러미)로 어가 돕기에 나섰다.

조선비즈

6일 방송된 ‘맛남의 광장’ 한 장면./방송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일 방송된 TV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수출길이 막혀 재고가 쌓인 통영 바다장어(붕장어) 어가가 소개됐다. 통영 지역에 적체된 바다장어는 약 900t으로, 대부분이 곧 폐기될 처지에 놓여 있었다.

이에 백종원은 "장어를 손쉽게 마트에서 만날 수 있는 인프라를 생각해보자"며 바다장어 간장덮밥과 붕장어 무조림을 개발했고, 출연진들의 호평에 힘입어 '키다리 아저씨 마트' 바이어들을 만나 협의에 나섰다.

이 방송에서 '키다리 아저씨'는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앞서 정 부회장은 백종원의 부탁으로 강원도 못난이 감자, 해남 왕고구마 등 농산물 재고를 이마트에서 판매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백종원은 이마트 상품 바이어들에게 직접 조리한 붕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시식하게 했다. 바이어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냈고 이로부터 2주 후인 지난 6일 '맛남의 광장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이마트 전국 지점에 출시했다.

조선비즈


방송이 나간지 하루가 채 지나지 않았지만, 현재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바다장어 밀키트를 먹어봤다는 후기가 속속 올라오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붕장어는 요리가 어려워 대개 구이로 먹는데, 백종원의 레시피로 가정에서도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를 개발하게 됐다. 한정판이 아니라 정규 상품으로 계속 판매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협업 상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맛남의 광장 바다장어 무조림' 한 팩(990g)의 가격은 1만9900원으로 신세계그룹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에서도 만날 수 있다.

김은영 기자(keys@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