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갤노트20, 휴대폰 아니라 예술작품"…외신들 '찬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펜 사용성 강화…"소비자 끌어들일 동력 충분"

갤Z폴드2, 이번 언팩의 스타…갤폴드의 많은 약점 개선

뉴스1

6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딜라이트에서 방문객들이 삼성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을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20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공식 출시(8월 21일)를 앞두고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2020.8.6/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삼성전자가 사상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지켜본 외신과 IT전문가들은 신제품과 관련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5일(현지시간) 해외 주요 IT매체 등에 따르면 이들은 갤럭시노트20와 갤럭시탭S7의 'S펜 사용성'이 강화된 점에 주목했다. 특히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경우 120헤르츠(Hz)의 주사율과 반응속도 개선으로 필기감이 더욱 자연스러워졌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움직임을 감지해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조종할 수 있는 '에어 액션' 기능의 확대와 '삼성 노트' 애플리케이션이 PDF 및 파워포인트 파일까지 지원하는 등 기능이 강화된 점을 들며 소비자들을 갤럭시노트20로 이끌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했다.

유명 IT 전문 트위터리안인 '아이스 유니버스(Ice universe)'는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영상을 보고 있는 이미지를 게재하면서 "이것(갤럭시노트20)은 휴대폰이 아니라 예술 작품"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또한 XDA디벨로퍼의 맥스 웨인바흐는 갤럭시노트20의 색상 중 미스틱 블루와 미스틱 레드에 대해 환상적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뉴스1

북커버키보드를 장착한 갤럭시탭S7 /뉴스1 2020.08.06. © News1 김정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1

6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딜라이트에서 직원이 태블릿PC 갤럭시탭S7플러스를 선보이고 있다. 2020.8.6/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버즈 라이브'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나왔다.

미국 IT매체인 샘모바일은 갤럭시버즈 라이브가 강낭콩 모양으로 착용 시 귀에 쏙 들어간다는 점에서 선호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귀에 쏙 들어가면서도 착용감이 편안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처음으로 탑재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세 개의 내부 마이크로 통화 품질도 개선됐다는 점에서 삼성 이어버드 중 최고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갤럭시워치3는 혈압 및 심전도(ECG) 측정,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등 건강 관련 기능과 함께 슬림한 베젤을 적용해 가벼운 무게에 대해 호평했다.

샘모바일은 언팩 행사 마지막에 공개된 갤럭시Z폴드2에 대해 디스플레이 크기 확대 등 전작인 갤럭시폴드의 많은 약점들을 해결한 듯 보인다며 모든 사양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이번 갤럭시 언팩의 스타였다고 평가했다.

또한 갤럭시폴드가 틈새시장을 공략한 제품이었다면 갤럭시Z폴드2는 주류 제품이라는 인상을 준다며 갤럭시Z폴드2는 최근 출시된 가장 흥미로운 스마트폰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뉴스1

삼성전자가 5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갤럭시 신제품 5종을 발표했다. 사진은 갤럭시 워치3. (삼성전자 제공) 2020.8.5/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1

삼성전자가 5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갤럭시 신제품 5종을 발표했다. 사진은 갤럭시폴드의 후속작인 '갤럭시Z폴드2'다. (삼성전자 제공) 2020.8.5/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ellowapoll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