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1947491 0962020080661947491 08 0801001 6.1.17-RELEASE 96 스포츠서울 0 false true false false 1596703690000 1596703831000

페이코인 서비스 출시 1년, 50만 사용자와 6만여 가맹점 확보 '고속성장'

글자크기
[스포츠서울 이상훈 기자] 가상자산(암호화폐) 실생활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인’이 서비스를 론칭한 지 어느덧 1년이 지났다. 지난 2019년 3월 다날 비전 선포식과 함께 처음 모습을 드러낸 페이코인은 1년 4개월여 지난 현재 페이코인 월렛(가상자산 지갑) 가입자 50만명, 6만개 이상의 제휴 사용처를 확보할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했다.

스포츠서울

지난해 후오비 코리아 프라임 1기 프로젝트로 선정되며 대중에게 공개된 페이코인. 제공 | 후오비코리아



페이코인은 지난해 4월 페이코인 월렛을 선보이고, 후오비 코리아의 단독 상장 프로젝트 ‘후오비 코리아 프라임 1기’에 선정되며 깜짝 등장했다. 후오비 코리아 가상자산 거래소 상장 프로젝트인 ‘후오비 코리아 프라임’을 통해 토큰 세일을 시작한 페이코인(PCI)은 22일 오후 8시 토큰 판매 개시와 동시에 1라운드 물량 276만PCI를 단 1초 만에 판매 완료했다.

2라운드에서도 페이코인의 인기는 이어졌다. 총 414만개의 PCI가 2초 만에, 그리고 마지막 3라운드에서도 689만 개의 PCI가 2초 만에 완판됐다.

그와 함께 페이코인은 첫 번째 가맹점인 달콤커피를 공개하고, PCI로 달콤커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포츠서울

페이코인은 지난 6월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BTC 마켓에 상장됐다. 출처 | 다날핀테크



‘빠르고 간편하며 안전한’ 결제·송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담은 페이코인은 이후 쾌속 성장했다. 가상자산의 잇단 규제와 신규 가입자 유치가 어려워진 국내 환경에서도 페이코인은 하이퍼레저 패브릭(HLF)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안정성과 효율성을 바탕으로 빠르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와 함께 페이코인은 코인원(Coinone), 지닥(GDAC), 해외 거래소 리퀴드(Liquid)에 잇달아 상장됐으며, 최근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의 BTC 마켓에도 상장됐다.

스포츠서울

페이코인(PCI)으로 결제할 수 있는 다양한 가맹점들. 출처 | 다날핀테크



단순히 거래소에 상장에만 멈추지 않고 페이코인(PCI)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도 그 사이 크게 늘었다. 현재 PCI로 결제 가능한 가맹점은 달콤커피와 더불어 비트커피, 비비큐치킨, KFC, 도미노피자, 아이템매니아, 골프존, 교보문고, 핫트랙스, 라이언치즈볼어드벤처, 매드포갈릭, 세븐일레븐, CU, 미니스톱, SSG페이 등으로 확대됐다. 무려 6만여 곳이 넘는 가맹점을 1년여 남짓한 기간 동안 모은 것이다.

이 같은 가맹점 확대와 50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으기 위해 페이코인은 각종 가맹점 할인 이벤트와 신규 회원 모집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커뮤니티에서 다양하고 쉼 없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사용자들을 모았다. 특히 선착순 퀴즈, 그림퀴즈 등은 신규 회원 확보와 페이코인에 대한 교육이라는 두 가지 기능을 동시에 충족시키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스포츠서울

안드로이드·iOS 양대 마켓에서 인기순위 상위에 랭크된 페이코인 앱. 출처 | 다날핀테크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페이코인 앱의 모바일 인기순위도 껑충 뛰었다. 최근 페이코인 앱은 안드로이드 급상승 앱 순위 톱(TOP) 3, 애플의 앱스토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톱 14를 달성하며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일상생활 속 사용처를 대거 확보하자 사용량이 크게 증가한 것이 앱 인기순위를 크게 올려놓았다.

페이코인은 앞으로 국내 시장에만 머물지 않고 글로벌 결제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외국인들도 가입하고 페이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앱을 출시할 계획이며, 해외에서도 별도의 환전 과정 없이 페이코인 앱만으로 바로 결제가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스포츠서울

페이코인 로고. 제공 | 다날핀테크



아울러 단순 결제 수단으로서 페이코인(PCI)을 사용하는데 그치지 않고 보다 다양한 사용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페이코인은 최근 가상자산 렌딩 서비스 제공자인 델리오와 MOU를 맺고 협력하고 있다. 일반 사용자들이 페이코인 앱을 통해 가상자산 기반의 결제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것처럼, 일반 사용자가 이해하기 쉬운 다양한 상품을 만들고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 페이코인은 향후 통합 가상자산 금융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페이코인의 2주년, 3주년이 기대되는 이유다.
part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