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하나금융, 집중호우 피해 복구 위해 10억원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하나금융그룹은 6일 장마철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10억원을 기부하고, 그룹 차원에서 피해 기업 및 개인을 위한 금융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기부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함으로써 긴급 재해구호물품 지원 및 수해지역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피해 지역을 신속히 복구하고 피해를 입은 분들이 하루빨리 안정적인 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은 각 관계사별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게 된 기업 및 개인고객을 위해 금융지원도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중소·중견기업 및 개인사업자 등 기업은 총 한도의 제약 없이 업체 당 5억원 이내의 신규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기존 대출 만기도래 시 원금 상환 없이 최장 1년 이내 대출의 만기 연장을 지원하고 분할 상환금의 경우 최장 6개월 이내 상환을 유예한다.

피해를 입은 기업은 최대 1.3%포인트 이내의 금리 감면을 지원하며, 개인은 가계대출 신규 및 연장 시 최대 1.0%포인트까지 금리를 감면한다.

하나카드는 집중호우 피해 고객에 대해 지원 신청 달부터 최대 6개월까지 신용카드 이용금액(일시불, 할부, 카드론, 현금서비스) 청구를 유예한다. 청구 유예기간 동안의 할부이자 및 카드대출이자는 청구하지 않으며, 연체중인 경우에도 최대 6개월 동안 채권추심을 중단하고 분할상환 할 수 있다.

하나캐피탈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경우 콜센터를 통해 피해사례를 접수하면 6개월간 원금 상환을 유예하고 이자를 감면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