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뒷광고' 해명, 자기모순 빠진 양팡…"거기에선 맞고 여기에선 아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출처=양팡 SNS 캡처)


인기 유튜버 양팡이 '푸마 협찬 영상'을 두고 본사 측과 협의한 것이며 이를 유튜브 영상에 이미 표기했다고 해명했으나 논란은 확산되는 모양새다. 양팡 본인이 TV방송에 출연해 해당 상황을 우연인 것처럼 말하면서다.

지난 6월 27일 방송된 STATV ‘숙희네 미장원’에서는 양팡이 출연해 이른바 '푸마 협찬 영상'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양팡은 "가족들과 쇼핑하기 위해 푸마 매장을 방문했다"면서 상황을 설명했다. 이후 푸마 매장 직원이 자신이 양팡임을 알아보고 홍보 차원에서 갑작스럽게 협찬이 진행됐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나 이는 모두 푸마 측과 사전에 합의된 사안이었던 것으로 확인됐고 양팡이 뒤늦게 유료광고 표기를 했다는 논란이 일었다. 이와 관련해 양팡은 논란이 되기 이전인 지난 3월 15일부터 광고 표기를 해왔다고 해명했다.

다만 양팡의 이 같은 해명은 다소 무색해졌다. 6월 TV방송에서 유료광고와 관련한 이야기가 없는 이유에서다. 오히려 오정연이 "마스크를 썼는데도 (양팡을) 알아본 거야?"라고 묻자 양팡은 직접 "네"라고 답하는 등 실제 상황임을 강조하려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결국 양팡은 6월 방송에서는 우연한 협찬인 것처럼 꾸며놨으나 3월에 유튜브 유료광고 표기를 했다는 자기모순에 빠지게 된 모양새다.

한편 유튜브 '뒷광고' 논란에 대한 후폭풍으로 수많은 유튜버들이 사과 및 해명을 한 것에 이어 대표적인 먹방 컨텐츠 크리에이터 쯔양은 은퇴까지 선언하게 됐다.

[이투데이/김일선 기자(ilsu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