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북미·북유럽 개봉 앞둔 '반도', 유의미한 성적 낼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반도'가 북미와 북유럽 개봉일을 확정했다. NEW 제공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영화 '반도'가 팬데믹을 뚫고 북미와 북유럽 국가의 개봉일을 확정했다.

5일 '반도' 배급사 NEW 측에 따르면 아시아에서 개봉 3주 차 박스오피스 4000만 불 돌파한 '반도'가 오는 7일 캐나다와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에서 개봉한다.

팬데믹 선언 이후 영업을 중단했던 캐나다 극장가는 '반도'로 영업을 재개한다. 캐나다는 토론토 밴쿠버 몬트리올 에드먼턴 캘거리 오타와 위니펙 해밀턴을 포함한 주요 도시에서 42개 관 와이드 개봉을 결정했다.

일반적으로 캐나다에서 개봉하는 한국영화는 10개 관 미만 규모로 개봉을 해왔지만 '반도'는 무려 42개 관 개봉을 확정, 한국영화 사상 역대급 규모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그뿐만 아니라 IMAX, ScreenX, 4DX 특수관 포맷으로도 개봉, 속도감 넘치는 액션을 스릴 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북미 배급을 맡은 Well Go USA는 "캐나다는 한국영화가 활약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곳이다. 북미 중 캐나다에서 먼저 개봉을 하게 되어 기쁘다. 모두가 기대하고 있는 '반도'는 캐나다의 메이저 도시들 방방곡곡에서 IMAX, ScreenX, 그리고 4DX를 통해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캐나다에 이어 미국은 오는 21일로 개봉일을 확정했다. 또한 '반도'는 북미뿐만 아니라 북유럽, 스칸디나비아반도 일대의 관객들과도 만난다. 지난달 30일 덴마크와 아이슬란드에서 첫 선을 보인 데 이어 7일엔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에서도 IMAX 포맷으로 개봉을 앞두고 있다.

한편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강동원 이정현 이레 등이 활약했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